한국GSK, 세이브더칠드런 협업 10주년 기념해 환아들에 선물 전달 外

2022-12-20     의약뉴스 송재훈 기자

◇한국GSK, 세이브더칠드런 협업 10주년 기념해 환아들에 선물 전달

▲ 한국GSK가 국제아동권리 NGO 세이브더칠드런과 협업 10주년을 기념해 ‘아이들과 함께한 10주년, 10가지 선물로 답하다’ 행사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한국GSK(한국법인사장 롭 켐프턴)가 국제아동권리 NGO 세이브더칠드런과 협업 10주년을 기념해 ‘아이들과 함께한 10주년, 10가지 선물로 답하다’ 행사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환자를 위해 열정적으로 일하고 영향력에 대한 책임감을 가진다는 기업문화를 갖고 있는 한국GSK는 이번 행사를 통해 병원에 입원해 있는 국내 취약계층 아동들에게 크리스마스 선물과 치료 지원금을 전달하고, 지난 10년간 세이브더칠드런과의 협업을 통해 국내 아동의 정서적 안정과 복지 향상에 기여했던 활동들을 재조명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번 ‘아이들과 함께한 10주년, 10가지 선물로 답하다’ 행사를 통하여 환아들에게 전달된 크리스마스 선물 꾸러미에는 크리스마스 무드등, 담요, 보드게임 등 병원에서 크리스마스를 보내게 될 환아에게 신체적, 정서적으로 안정을 줄 수 있는 10가지 제품으로 구성했다. 

여기에 한국GSK 임직원이 아이들을 위해 직접 작성한 응원의 메시지를 담은 캘리그래피 카드도 함께 전달했다.

또한, 한국GSK는 임직원의 월 급여에서 1만원 이하 단위로 떨어지는 잔돈인 ‘우수리’와 기업의 매칭 기부금을 더한 5000여만원을 아동 의료복지 증진을 위한 세이브더칠드런 보건의료지원사업에 기부하기도 했다. 

기부한 우수리는 취약계층 아동들이 질환 구분 없이 적절한 검사와 치료를 받을 수 있도록 도울 예정이다.

지난 15일 한국GSK 사무실에서 진행된 전달식에는 한국GSK 석일우 부사장, 세이브더칠드런 김희권 부문장 등이 참석했으며, 전달식 이후에는 세이브더칠드런을 통해 국내 병원에 입원 중인 만 14세 이하 아동 100명에게 크리스마스 꾸러미를 전달했다. 치료 지원금은 세이브더칠드런과 협업 중인 60개 협력병원에 기부될 예정이다.

세이브더칠드런 정태영 총장은 “국내 취약계층 아동과 아동의 치료받을 권리에 관심을 갖고 지난 10년간 함께해 주신 한국GSK 임직원 여러분께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며 “전달 받은 후원금은 국내 위기아동지원 및 보건의료지원사업에 사용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이어 “세이브더칠드런은 앞으로도 질병이 의심되거나 발병했음에도 경제적인 어려움으로 필요한 검사나 치료를 받지 못하는 경우가 없도록 지원을 이어가겠다”고 전했다.

한국GSK 석일우 부사장은 “세이브더칠드런과 함께 그 어떤 아이도 소외되지 않기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해온 활동이 어느덧 10년이라는 결실을 맺었다”면서 “병원에서 크리스마스를 보낼 환아들이 10가지 선물과 한국GSK 임직원들의 응원 메시지로 웃음 가득하고 따뜻한 연말을 보내는 데 도움되길 바라며, 한국GSK는 계속해서 아이들의 권리실현을 위해 다양한 지원을 이어나가겠다”고 말했다.

한국GSK는 2013년부터 세이브더칠드런을 통하여 놀이터 환경 개선사업, 영유아 사망률 감소를 위한 의약품 공동 연구개발, 학대 피해아동 심리치료 지원 사업 등 국내 아동들의 정서적 안정 및 의료복지 향상을 위해 다양한 활동들을 후원해왔다. 

10년간 약 6억 6000만원이 넘는 기부금이 전달됐으며, 본 협업으로 지원받은 수혜자의 수는 1만 8000명에 달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한국오므론헬스케어, 가정혈압 관리 위한 ‘오므론 커넥트’ 앱 개편
한국오므론헬스케어는 자사의 혈압계 등 가정용 의료기기와 연동해 전문 건강관리를 돕는 모바일 애플리케이션 ‘오므론 커넥트’를 새롭게 개편했다고 20일 밝혔다.

오므론 커넥트는 오므론헬스케어의 혈압계, 체중계 등 가정용 의료기기와 블루투스로 연동해 사용자의 건강 상태를 손쉽게 관리할 수 있는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이다. 

사용자의 혈압, 체중 데이터를 주간, 월간, 연간 단위의 그래프로 제공해 몸 상태 변화를 간편하게 확인할 수 있다. 

아침과 저녁, 24시간 등 사용자가 원하는 기간의 혈압 평균치를 제공하며, 하루에 측정한 모든 데이터의 평균값도 확인 가능하다.

오므론 커넥트는 혈압과 생활습관의 관계를 파악할 수 있는 ‘혈압수첩(BP Diary)’ 기능이 특화돼 있다. 

혈압수첩 기능을 활용하면 아침, 저녁으로 사용자의 목표 혈압 달성도를 파악할 수 있다. 이외에도 혈압 캘린더 기능과 복약 및 혈압 측정 알림 기능을 통해 체계적인 고혈압 관리가 가능하다. 

생활습관 아이콘(음주, 금주, 수면 등)을 한 번의 터치로 기록해 혈압과 생활습관과의 관계성도 확인할 수 있다. 오므론 커넥트를 통해 축적한 혈압 데이터는 의료진과 진료 시에도 활용 가능하다.

이번 리뉴얼은 사용자가 보다 편리하게 애플리케이션을 이용할 수 있도록 편의성 강화에 초점을 맞췄다. 전반적인 애플리케이션의 색상을 통일하고, 간결하고 읽기 쉬운 디자인으로 변경했다. 

화면 하단에는 ‘탭(tap) 바’를 추가해 애플리케이션의 각 기능으로 쉽고 빠르게 전환할 수 있도록 했다. ‘혈압수첩’ 등의 기능을 목적에 맞게 이용할 수 있도록 콘텐츠 라이브러리도 추가했다. 

오므론 커넥트는 현재 구글 핏, 삼성헬스와 연동 가능하며, 향후 파트너사 협력을 통해 더욱 활성화될 예정이다.

한국오므론헬스케어 엔도 타카유키 대표이사는 “오므론 커넥트는 오므론헬스케어만의 노하우가 집약된 가정혈압 관리 전문 애플리케이션”이라며 “이번 리뉴얼을 통해 고혈압 환자 등 사용자들의 건강한 생활습관 형성과 건강관리에 기여할 것”이라고 기대를 밝혔다.

나아가 “한국오므론헬스케어는 앞으로도 효과적인 고혈압 관리를 위한 솔루션 제공에 노력할 것”이라고 전했다.

고혈압 관리 전문 앱인 오므론 커넥트는 안드로이드, IOS 환경 모두에서 지원하며, 스마트폰, 태블릿 등 다양한 모바일 기기와 연동할 수 있다. 오므론 커넥트에 대한 보다 자세한 정보는 오므론 웹사이트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