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남시약, 25일부터 온라인 연수교육 시작

오는 9월 25일까지 자체 사이버연수원 통해 진행

2022-08-26     의약뉴스 이찬종 기자
▲ 성남시약은 오는 9월 25일까지 온라인 연수교육을 진행한다.

[의약뉴스] 성남시약사회(회장 한동원) 연수교육위원회(위원장 권혜진)는 오늘(25일)부터 자체 제작한 사이버연수원(https://snm.kpanet.or.kr)을 이용해 2022년 온라인 연수교육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성남시약의 2022년 온라인 연수교육은 내분비계질환약료 전문약사과정 9개 강좌와 마약류취급자교육을 포함해 총 10개 강의로 구성됐으며, 성남시약 회원들을 대상으로 9월25일(일)까지 한 달간 진행될 예정이다.

성남시약 관계자는 “10개 강의 중 6개 강의를 수강하면 연수교육 6평점이 인정된다”며 “대한약사회 사이버연수원 교육까지 모두 이수하면 1년 연수교육 필수이수 평점인 8 평점을 완료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이어 “올해 1월 성남시약사회에서 실시한 마약류취급자교육(2평점)을 이수한 자는 4개 강의(4평점)만 수강해도 된다”며 “내분비계질환약류 전문약사과정 전과목(9개)을 수강 완료하면 성남시약사회장 명의의 전문약사과정 수료증도 별도 발급한다”고 부연했다.

수강을 원하는 약사들은 연수교육비 납부 후 해당 사이트에 회원 등록한 뒤 수강할 수 있으며, 교육비 납부는 시약사회 홈페이지 팝업창을 통해 교육신청 접수 후 납부할 수 있다.

회원신고를 한 약국개설회원 및 근무 약사는 별도 신청 접수 없이 각 지역 반 이사가 실시한 회람을 통해서도 접수할 수 있다. 자세한 사항은 성남시약사회 홈페이지(www.snpass.or.kr)을 참조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