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약사회, 시도지부 여약사 담당 부회장 회의 개최

주요 정책 현안에 대한 정보 공유... 전국여약사대회 개최키로

2022-05-13     의약뉴스 이찬종 기자
▲ 대한약사회는 12일, 제1차 시도지부 여약사 담당 부회장 회의를 열었다.

[의약뉴스] 대한약사회(회장 최광훈)는 12일, 제1차 시도지부 여약사 담당 부회장 회의를 개최했다.

이날 회의에서는 2022년도 여약사위원회 사업계획과 주요 정책 현안에 대한 정보를 공유하고 의견을 수렴하는 시간을 가졌다.

김은주 부회장, 이성희 여약사이사를 비롯해 전국 지부 부회장이 전국여약사대회를 개최하는 것에 의견을 모으고 개최지 선정을 위한 절차를 진행하기로 했다.

최광훈 회장은 인사말을 통해 “각 지부의 여약사 담당 부지부장님들을 한자리에 모시고 현안에 대해 공유하기를 고대해왔다”며 “앞으로도 본회 주요 회무에 많은 관심과 참여를 요청한다”고 전했다.

회의에서는 조양연 부회장과 정일영 정책이사가 최근 약사사회에서 대두되고 있는 ICT 규제 샌드박스 화상투약기와 한시적 비대면 진료 허용 공고에 대한 현황과 대응방침에 대한 보고가 이어졌다.

김은주 부회장은 “멀리서 오신 분들이 많아 회의 개최에 걱정이 많았는데, 우려와 달리 부지부장님들이 적극적으로 참여해 주신데 대해 감사드린다”며 “우리가 책임감을 갖고 여약사 회원들의 기대에 부응하는 한편 여약사위원회의 전통을 이어가자”고 참석한 부지부장들을 격려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