황치엽, 회원사 100군데 늘리겠다
가짜약 유통 도매 연루 낮뜨거워
2006-03-02 의약뉴스
황회장은 2일 열린 초도이사회에서 "전국 각 지부를 순회하면서 비가입사를 제도권 안으로 끌어 들이겠다" 며 이같이 말했다.
황 회장의 이같은 발언은 회원사가 늘어야 협회가 힘을 쓸 수 있다는 판단 때문으로 풀이된다. 황회장은 또 “회장단과 상임위, 지부장을 중심으로 업무분장을 통해 균형 있는 회무를 운영해 나가겠다" 는 회무 방침을 재천명 했다.
그는“최근에도 가짜약 유통사건이 터졌고 매번 도매상이 결부돼 있는 것을 보고, 얼굴을 들 수 없었다”고 불편한 심기를 드러내면서 " 이런 일이 재발되지 않도록 자성할 필요가 있다”고 강조했다.
회의는 입찰질서 문제, 불법리베이트 제공 등 업계 내부의 치부를 스스로 해소해 나갈 수 있도록 자정에 대한 의견을 모았다.
이어 제약사 저마진, 불공정행위, 과도한 담보요구 등과 함께 제약사들이 약국 직거래를 늘리고 있는 데 경품이나 리베이트 없이 이를 확대하는 것은 쉽지 않을 것”이라며 불법 사실에 대해 묵과하지 않겠다는 단호한 입장도 보였다.
황 회장은“상임위원장과 부회장 등의 실적을 평가해 이름만 걸어놓고 실제로 활동하지 않은 임원들에 대해서는 조정해 나가겠다”고 의지를 밝히고“집행부 모두 새로운 변화를 일으킬 수 있도록 각오를 다져야 한다”고 주문했다.
한편 초도이사회는지난 총회에서 위임된 고문단, 자문위원단, 상위원원장단 구성에 대해 추인했다. 또 회장직속 특별위원회로 고충처리특별대책위와 정책연구소준비위, 유통특별대책위를 신설하는 등 황회장 체재를 발빠르게 마쳤다.
감사는 임경환 회장이 고사함에 따라 다음 총회까지 백승선(여명약품 사장) 1인 감사체제로 하기로 했다.
고문, 자문위원, 명예회장, 상임위원장 명단은 다음과 같다.
▶고문: 엄상주(복산약품), 김기운(백제약품), 임완호(풍전약품), 진종환(한신의약품), 문종태(성일약품), 이희구(지오영)
▶명예회장겸 고문: 주만길(세화약품)
▶자문위원: 추기엽(삼원약품), 김인영(인영약품), 최민일(우정약품), 이춘우(부림약품), 윤대순(연합약품), 김영수(서웅약품), 신부현(원강팜), 오수웅(태전약품), 김영수(광주팜), 송삼모(대동약품), 이창종(명성약품), 박노정(청십자약품), 임경환(영등포약품), 이교삼(경동사), 김진문(신성약품), 남상규(남신약품), 조병호(중앙약품), 정행원(태양약품), 김충길(서울동원약품), 김건승(이화약품), 이한우(원일약품), 신남수(남양약품), 전재헌(세일약품), 정병환(효강약품), 현수환(동원약품)
상임위원장
▶총무위원회: 담당부회장 조선혜(지오영)/위원장 박호형(위너스약품)
▶공정거래위: 담당부회장 김동권(동남약품)/위원장 박용영(신광약품)
▶거래질서위: 담당부회장 임맹호(보덕메디팜)/약국유통위원장 김성규(송암약품)/병원유통위원장 안윤창(열린약품)
▶약사감시 및 KGSP위원회: 담당부회장 김정도(신덕약품)/약사감시위원장 최성률(부성약품)/KGSP위원장 주사장(서울팜)
▶정책기획위: 담당부회장 김행권(세종메디칼)/위원장 김태관(소망약품)
▶공동물류·M&A위: 담당부회장 안병광(유니온약품)/위원장 궐석
▶국제화교류위: 담당부회장 엄태응(복산약품)/위원장 조광래(세강약품)
▶회관건립기금 및 사업위: 담당부회장 한상회(한우약품)/위원장 성용우(백광의약품)
▶홍보위: 담당부회장 장원덕(지오팜)/위원장 남상길(남경코리아)
▶윤리위: 담당부회장 김세형(유진약품)/위원장 현소일(인천약품)
회장직속특별위원회
▶고충처리특별대책위원회: 위원장 김정수(정수약품)
▶정책연구소준비위원회: 위원장 김행권(세종메디칼)
▶유통일원화특별대책위원회: 위원장 박정관(위드팜)
의약뉴스 박진섭 기자(muzel@newsmp.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