달서구약, 제19차 정기 총회 성료
2006-01-23 의약뉴스
이날 주요안건으로는 ▲세입ㆍ세출 승인 (새해 예산 3,800만원) ▲주요 회무 경과 보고 ▲임원 보선보고 ▲위원회별 사업 보고 ▲복지사업운영에 관한 보고 등이다.
아울러 이날 총회는 프리젠테이션으로 회의를 진행해 지난해 주요 사진자료를 보여줌으로써 회무를 회원들에게 홍보할 수 있었으며, 총회 종료후에는 행운권을 추첨해 50명에게 상품을 수여 했다.
또한 국내 클래식 기타리스트 초청 연주가 있었으며 달서구청에 불우이웃 돕기 성금 전달 및 개국ㆍ병원ㆍ근무ㆍ원로약사부분으로 선정된 표창자들에게 상패가 수여됐다.
이날 김학동 달서구회장은 "약국경영활성화, 봉사하는 약사회, 소포장의무화 등 현안이 회원들의 성원과 참여 속에서 성공적으로 추진됐다"며 "회원들의 화합과 현안해결에 중점역활을 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와 더불어 구본호 대구시약회장은 "일반의약품 활성화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고 생동성 시험의 확대로 성분명 처방을 위해 노력할 것이다"고 언급했다.
이 밖에 박종근 국회의원은 "의약분업 정착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으며 곽대훈 달서구청장 권한대행은 "지난 달서구청장 영결식에 약사회에서 관심을 가져줘 고맙다"고 말했다.
한편 이날 수상자 명단은 아래와 같다.
▲대구시약회장 표창패= 이창희(용산제일약국), 이분기(국민약국)
▲달서경찰서장 감사패= 박광립(파티마약국)
▲성서경찰서장 감사패= 이재광(성서종합약국)
▲달서구약사회장 감사패= 조영애(달서구 보건소), 김윤일(성서경찰서), 여철기(달서경찰서),박정배(한국얀센),김윤곤( ㈜지오팜)
▲달서구약사회장 표창자
- 원로회원 부문 : 한방자(참사랑약국)
- 개국약사 부분 : 유은경(신성약국), 김분현(수형약국)
- 근무약사 부분 : 윤경숙(솔약국)
- 병원약사 부분 : 강순명(기독한방병원)
의약뉴스 김은주 기자 (snicky@newsmp.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