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마약퇴치운동본부, 차의과대 약대생 대상 실무실습 교육 실시

2020-08-14     의약뉴스 송재훈 기자
▲ 경기도마약퇴치운동본부는 지난 13일 차의과학대학교 약학대학에서 약학대학 학생 41명을 대상으로 실무실습 교육을 진행했다.

경기도마약퇴치운동본부(본부장 이정근)는 지난 13일 차의과학대학교 약학대학에서 약학대학 학생 41명을 대상으로 실무실습 교육을 진행했다.

이번 교육은 약학대학 행정기관 필수 실무실습으로 상반기에 이어 두 번째로 진행했으며, 경기도마약퇴치운동본부 기관에 대한 이해와 최근 마약류 범죄에 대한 동향, 예방교육 및 치료에 관련된 정보 제공 및 약사의 역할을 조명, 마약류 퇴치 및 예방교육에 대한 필요성과 예비약사로서의 책임감을 깨닫고 동참할 수 있도록 학생들의 인식을 유도하는 목적으로 계획됐다.

교육내용으로 △패러다임의 변화와 먀약퇴치운동(한덕희 치료재활위원장)△마약류 및 약물오남용 예방교육/캠페인이 필요한 이유(배현 교육위원장), △치료재활에 대한 실제(문승완 사무국장), △예방교육 및 홍보활동 관련 기획 및 자료제작(김성남 부본부장, 박선영 부본부장, 박지영 부본부장, 윤정화 총무위원장, 한덕희 치료재활위원장)에 대한 실습으로 교육을 진행했다.

실무실습 지도교수인 차의과학대 조혜영 약학대학 교수는 “이번 프로그램은 학생들이 향후 약사로서 현장에서 실제 마약퇴치 활동의 필요성 및 역할에 대해 체계적으로 구성되어 있는 것 같아 학생들에게 정말 도움이 많이 될 것 같다”고 전했다.

이정근 본부장은“이번에 참여한 학생들의 분임토의 결과물들을 보면학생들의 참여도가 매우 높았으며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통한 춤과 노래, 영상, 스토리텔링 등 새롭게 표현된 창작물들을 보면서 굉장히 진중하고 열심히 참여한 모습에 인상 깊었다”며 “시대에 따른 새로운 변화에 맞는 교육 컨텐츠의 아이템을 제공해준 학생들에게 감사하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