판시딜, 확산성탈모치료제 리드제품이죠

2011-12-27     newsmp@newsmp.com
확산성탈모치료제, 리드제품이죠
동국제약 판시딜 PM 박혁 차장

“인사돌이 잇몸치료제 시장을 새로 개척하고, 훼라민Q가 여성갱년기 시장을 개척한 것처럼, 판시딜도 확산성탈모치료제로서 OTC 약국시장의 새로운 영역을 리드할 제품이라 생각합니다.”

동국제약이 확산성탈모치료제 ‘판시딜’로 OTC 약국시장의 새로운 영역 개척에 나선다.

확산성 탈모란 육체적, 심리적 스트레스, 호르몬 변화, 빈혈 갑상선질환 등의 다양한 원인에 의해 발생되는 탈모로 모근이 약해지면서 서서히 가늘어져 정수리를 중심으로 전체적으로 탈모가 되는 증상을 보이는 것이다.

동국제약 판시딜 PM 박혁 차장은 “이제 탈모 유형에 따라 치료방법도 달라져야 한다.”며 “이런 모토로 만들어진 것이 먹는 확산성탈모치료제 판시딜”이라고 소개했다.

먹는 확산성탈모치료제 ‘판시딜’
확산성탈모는 모근 조직세포에 필수적인 미세영양소의 공급이 부족해지므로 혈액을 통해 아미노산, 비타민 B군 등의 영양소를 공급해 건강한 모근을 형성할 수 있는 치료제가 효과적이다.

박혁 차장은 “판시딜은 이처럼 머리카락이 전반적으로 가늘어지고 정수리부터 확산되는 확산성 탈모치료제에 대한 적응증을 가진 경구용 제품이다.”고 설명했다.

설명에 따르면 판시딜 캡슐은 약용효모, 케리틴, 티아민질산염, 판토텐산칼슘, L-시스틴, 파라아미노벤조산의 6가지 성분이 배합되어 있으며, 모발의 성장 및 건강에 필수적인 아미노산, 비타민 B군 등의 영양소를 혈액을 통해 모근 조직세포에 효과적으로 공급한다는 것이다.

박 차장은 “판시딜은 기존의 탈모치료제인 남성호르몬의 억제나 혈관확장을 통해서가 아니라 모근세포의 영양 공급을 통해 실제 모발에 까지 영양을 주는 것이 가장 큰 특징이다.”고 강조했다.

장기 복용의 안전성·편리성 향상
특히 판시딜은 케라틴, 비타민 B등 천연성분으로 구성됐기 때문에 부작용 걱정 없이 인체에 장기복용해도 안전하며, 바르거나 뿌릴 필요 없이 간편하게 복용할 수 있다는 것이 큰 장점이다.

또한 박 차장은 “판시딜은 고혈압 및 당뇨병 환자에게도 투여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고 설명했다.

더욱이 “판시딜은 케라틴을 만드는 필수적인 활성성분으로 구성돼 있어 탈모치료 효과 뿐만 아니라, 주로 케라틴으로 구성되어 있는 손톱에도 영향을 주므로 손톱의 발육부진에도 효과를 나타낸다.”는 것이 박 차장의 설명이다.

판시딜은 국내뿐만 아니라 독일 등 국·내외에서 이미 임상연구를 통해 효과가 입증된 탈모치료제이다.

유럽 등에서는 이미 확산성탈모에 효과적으로 사용되고 있으며, 약용효모, 카라틴, 티아민질산염, 판토텐산칼슘, L-시스틴, 파라아미노벤조산의 복합제는 국내외 임상연구에서 확산성 탈모 및 손상된 모발에 효과가 있음이 입증됐다는 것이다.

박 차장은 “판시딜은 안전성 및 내약성이 우수하여 장기간 치료 시 적합하며, 평균 치료 기간은 3~6개월로서 치료 3~4개월 이후 효과를 나타내며 필요한 경우 투여를 계속하거나 반복 투여 할 수 있다.”고 강조했다.

새로운 개념으로 접근...확산성탈모 인식 제고에 주력
판시딜의 마케팅 포인트 역시 소비자들에게 확산성탈모를 인지시키는 활동에 주력한 방침이다.

박 차장은 “판시딜은 새로운 개념으로 접근하고 있다. 전체 탈모시장에서 OTC시장은 1~2%에 불과해 소비자를 의약품시장으로 끌어들이는 것이 우선이다.”고 밝혔다.

이를 위해 내년에도 “소비자들에게 탈모, 특히 확산성 탈모에 대한 교육을 진행하고, 유형에 따라 적합한 치료를 받아 판시딜에 대한 인지도를 올리고 매출까지 끌어 올릴 전략이다.”고 말했다.

박 차장은 “지금까지의 판시딜 성적은 아직 출시 된지 1년이 지나지 않은 초기지만, 기대했던 것보다 반응 좋다.”며 “현재 OTC시장의 탈모의약품으로 진입은 성공적이라고 생각한다.”고 전했다.

최근 유전적 요인외의 스트레스 등 환경적인 요인에 따른 탈모환자들이 급증하고 있고, 탈모치료가 삶의 질 개선과 관련된 만큼 확산성탈모라는 틈새시장의 개척에 대한 긍정적인 전망을 가지고 있다.

박 차장은 끝으로 “삶의 질과 관련된 새로운 시장을 개척하는 만큼 바람직한 방향 제시에 대한 자부심과 책임감을 느낀다.”며 “판시딜이 확산성탈모치료제로서 OTC 약국시장의 새로운 영역으로 자리메김하길 기대한다.”고 바람을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