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왕재, '세계 100대 의학자' 선정

2005-11-29     의약뉴스
서울대병원은 이왕재(李旺載) 서울대 의대 교수가 세계 3대 인명사전 중 하나인 영국 국제인명센터(IBC, International Biographical Centre of Cambridge, England)로부터 ‘세계 100대 의학자(Top 100 Health Professionals Pinnacle)’에 선정됐다.

이에 따라 이 교수는 IBC 수상위원회가 선정하는 “세계 100대 의학자 상(Top 100 Health Professionals Pinnacle of Achievement Award)”을 수상할 예정이다.

또 IBC는 최근 이 교수에게 보낸 공문을 통해 ‘21세기를 빛낸 저명한 위인(Great Lives of the 21stCentury)’으로 이 교수를 선정, 2006년에 IBC가 새롭게 발행할 인명사전인 “Greatest Lives”에 등재할 예정이다.

“Greatest Lives”는 국제적으로 자기 분야의 탁월한 업적과 성취를 통해 사람들에게 귀감과 깊은 감명을 주는 소수의 위인들을 선정해서 등재하는 IBC의 새 인명사전이다.

이왕재 교수는 현재 인체구조 및 면역학(비타민C) 분야에 대한 연구를 수행하고 있다.

그는 해부학교실 교수 및 의대 부학장으로 재직 중이고 최근 세계적으로 유명한 면역학지와 학술지 등에 우수 논문을 연이어 발표하는 등 왕성한 연구활동과 학술활동을 펼쳐왔다.

의약뉴스 박진섭 기자(muzel@newsmp.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