녹십자, ‘생산 업무혁신 리더교육’ 실시
생산 파트장 대상…실천적 리더십 역량강화 목적
2005-11-28 의약뉴스
녹십자(대표 허일섭)는 생산부문 혁신의 실천적 리더십 배양을 위해 생산현장 파트장급 이상 25명을 대상으로 25~26일 양일간 ‘생산 업무혁신 리더교육’을 실시했다고 28일 밝혔다.
이번 교육은 생산부문 파트장들이 변화와 혁신의 중요성을 인식하고 리더로서의 임무와 역할 및 관리 능력의 제고를 통해 실천적 리더십 역량을 강화시키기 위해 마련됐다.
총 16시간 동안 진행된 이번 교육은 ▲리더로서의 임무와 역할 ▲현장리더의 자기이해 ▲의사소통과 동기부여 ▲불만처리와 갈등관리 등으로 이루어졌다.
특히 이번 교육은 기능 학습 위주로 진행돼 오던 기존의 교육에서 탈피해 현장의 리더로서 생산관련 의사결정과 업무지시가 가능하도록 업무 기본기를 강화시키는데 중점을 뒀다. 또한 실제사례 중심의 동영상을 이용해 구성원간에 커뮤니케이션 능력을 배양함으로써 단기간에 양적, 질적으로 충분한 학습 기회를 제공하는 형태로 진행됐다.
이번 교육에 참가한 음성공장 한 직원은 “리더로서의 역할에 대한 이해를 제고할 수 있는 좋은 과정이었다”며 “구성원들의 나이와 직급이 다양하게 분포돼 있는 생산부문의 특성상 다양한 갈등 상황이 표출될 수 있는데, 이번 교육을 통해 그런 상황에 있어서의 갈등 해결과 구성원간의 커뮤니케이션이 생산현장에서 많은 도움이 될 것 같다”고 말했다.
의약뉴스 박주호 기자(epi0212@newsmp.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