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독약품, ‘Breathing Update’ 창간

알레르기·만성호흡기 질환 뉴스레터…5000여 개원의등에 발송

2005-11-01     의약뉴스
(주)한독약품(대표이사 김영진)이 알레르기 및 만성호흡기 질환 관련 의학정보지 ‘Breathing Update’를 최근 창간했다.

약 5,000여 개원의 및 전공의들을 대상으로 발송되는 ‘Breathing Update’는 이번 창간호를 시작으로, 분기별로 1회씩 연간 4회에 걸쳐 발행될 예정이다.

‘Breathing Update’는 순천향의대 박춘식 교수가 편집위원장을 맡고 8명의 국내 교수진이 직접 천식 및 COPD(만성폐쇄성질환)를 비롯한 호흡기 질환에 대한 집필을 진행해 전문성을 높인 것이 특징이다.

이번 창간호에는 특히 ‘천식으로 오진된 기관지 결핵’ 및 COPD로 인한 합병증에 대한 의료 현장의 실질적인 사례 발표가 함께 이뤄졌다.

순천향의대 박춘식 교수는 “최근 주거환경의 변화와 산업화로 인해 호흡기 및 알레르기 질환으로 고통받고 있는 환자들이 늘고 있다”면서 “이들 질환에 대한 예방법 및 치료방법에 대한 끊임없는 연구개발이 진행 중인 만큼, 의료진들에 대한 지속적인 의학정보 전달이 중요하다”고 이번 뉴스레터 창간의 배경을 설명했다.

한독약품 마케팅실 김명훈 상무는 “국민 건강 증진을 위해 노력하고 있는 제약기업으로써 환자의 치료를 위한 의약품과 더불어, 질환의 예방과 치료를 위해 힘쓰고 있는 의료진들에 대한 지속적인 교육활동에 기여할 수 있게 돼 기쁘다”고 소감을 전했다.

한편, 한독약품은 오는 2007년 천식치료제 발매를 통해 전문의약품 라인을 강화해 나갈 예정이다.

의약뉴스 박주호 기자(epi0212@newsmp.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