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동제약, 아로나민-휴먼워터 ‘겹경사’
‘2005 올해의 브랜드 대상’ 나란히 수상
2005-10-27 의약뉴스
‘2005 올해의 브랜드 대상’은 올 한해 동안 대한민국 소비자의 큰 관심과 사랑을 받아 최고의 가치로 자리 잡은 브랜드를 선정, 시상하는 행사로, 1차 사전 기초 조사와 마케팅 전문가들의 협의를 통해 선별된 160개 부문 405개의 후보 브랜드를 대상으로 인터넷과 관제엽서를 통한 소비자 직접 투표 방식으로 진행됐다.
총 137만8,977건의 소비자 참여가 이루어진 이번 조사에서, ‘아로나민’(종합비타민제부문)은 2,790표, ‘휴먼워터’(전해환원수기부문)는 2,990표의 높은 득표를 받아 각 부문에서 올해의 브랜드로 선정됐다.
특히, ‘아로나민’은 지난해에 이어 2년 연속 올해의 브랜드 대상을 수상하는 쾌거를 이뤘다.
‘아로나민’은 국내 종합비타민 영양제 시장 부동의 1위 브랜드로, 지난 40여년간 사랑받아온 장수 의약품이다. 다양한 마케팅 활동과 함께, 활성 비타민의 뛰어난 약효를 인정받아 그동안 ‘국민 영양제’로 자리 잡아 왔다.
또한 아로나민씨플러스, 아로나민이에프, 아로나민아이즈 등 다양한 성분을 보강한 시리즈 제품을 지속적으로 출시, 브랜드 확장에도 주력하고 있다.
‘휴먼워터’는 일본 최대의 물 전문기업 OSG社와의 전략적 제휴를 통해 일동제약이 국내 독점 판매하고 있는 전해환원수기 브랜드다.
‘휴먼워터’는 은이 첨가된 활성탄 필터를 사용, 오염물질은 걸러내고 미네랄은 통과시켜, 미네랄이 풍부한 깨끗한 물을 만든 후, 첨단 기술의 전해조를 통해 사용 용도에 알맞은 일정한 pH값과 환원력을 갖는 전해수를 만들어준다.
또 4층 5장의 양면 백금 전극판을 사용해 내구성이 뛰어날 뿐만 아니라, 자동세정기능을 통해 사용 후 전극판 극성이 자동으로 역전돼 전해환원수기의 성능 저하를 막아주고 이온수기를 자동으로 세정해 주는 등 최상의 품질을 유지할 수 있는 시스템을 갖추고 있다.
일동제약 관계자는 “이번 브랜드 대상은 고객들이 실제로 체감하고 있는 가치를 바탕으로 직접 투표를 통해 선정된 것이기에 더욱 의미가 있다”며 “이번 수상을 계기로 고객들의 건강과 행복한 삶을 위한 브랜드 육성에 더욱 주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의약뉴스 박주호 기자(epi0212@newsmp.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