美의료기기 제조사 배리언, 호주 서텍스 인수
중재적 암 치료 시장 진출...장기적 전략 강화
미국 암 치료용 의료기기 전문기업 배리언 메디컬 시스템스(Varian Medical Systems)가 호주의 중재적 암 치료 전문 생명과학기업 서텍스 메디컬(Sirtex Medical Limited)을 약 15억8500만 호주달러에 인수하기로 결정했다.
배리언은 방사선색전술에 대한 글로벌 선도기업인 서텍스 인수를 통해 방사선의학 분야에서 입지를 확대하고 중재적 암 치료 시장에 진출할 수 있게 됐으며 장기적 성장 및 가치 창출 전략을 계속 추진할 수 있게 됐다. 인수절차는 오는 5월 중에 완료될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배리언은 공식 발표문에서 치료계획, 전달, 영상 지침, 치료과정, 암 시술 관리 소프트웨어, 방사선 안전성에 관한 자사의 역량과 서텍스의 중재적 암 플랫폼을 활용해 광범위한 암 치료 솔루션을 제공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서텍스의 주요 제품은 특정 간암에 대한 표적화된 내부방사선조사요법이다. 서텍스의 SIR-Spheres Y-90 수지 마이크로스피어는 40개국에서 1090개의 의료센터를 통해 간암 환자들에게 약 8만회가량 공급된 것으로 알려졌다.
이 제품은 미국에서 식품의약국(FDA)에 의해 시판전 승인(PMA)이 이뤄진 상태이며 유럽에서는 CE인증을 획득했다. 서텍스는 미국, 싱가포르, 독일 내에 제조 역량을 갖추고 있다.
배리언의 도우 윌슨 CEO는 “이 인수는 종합적인 통합된 암 치료 솔루션에 관한 글로벌 선도기업이 된다는 장기적인 전략을 위한 결정”이라며 “두 회사의 합병은 임상 커뮤니티가 서텍스의 플랫폼을 더 광범위하게 이용할 수 있게 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배리언과 서텍스는 암에 대한 두려움을 없앤다는 공통된 비전을 공유하고 있다”고 하며 “전 세계 환자들의 삶에 긍정적인 영향을 줄 수 있길 기대한다”고 덧붙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