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사)한림대성심병원 ‘아이캔 부모 아카데미’ 무료 강의

2017-11-24     의약뉴스 강현구 기자

한림대성심병원(병원장 유경호)은 오는 29일 제2별관 5층 일송문화홀에서 ‘사춘기 자녀와의 공감 대화법-아이캔 부모 아카데미’를 연다. 

매월 진행하는 아이캔 부모 아카데미는 소아청소년 비만연구 아이캔 프로젝트의 일환이다. 11월에는 가톨릭대 심리학과 정윤경 교수(발달심리학 박사)가 사춘기 자녀와의 갈등을 대화로 풀어갈 수 있는 비법 ‘사춘기 자녀와 공감 대화하기’ 주제로 강의한다. 

한림대성심병원 가정의학과 박경희 교수는 “가족 구성원들 몸과 마음의 건강은 가족 간의 공감과 소통에서 온다”며 “자녀의 마음을 충분히 이해하고 위로할 수 있는 공감대화의 방법은 평소 사춘기 자녀와의 갈등 때문에 힘들었던 부모님께 도움이 될 것”이라고 밝혔다.

아이캔 부모 아카데미는 누구나 무료로 참여할 수 있으며, 다과도 제공된다. 특히 사전접수 후 참석한 선착순 30명에게는 양육관련도서를 증정하는 혜택도 제공한다. 참가 신청 및 문의는 한림대학교성심병원 아이캔 사무국(031-383-3179)으로 하면 된다.

한편, 아이캔 프로젝트는 국내 최초로 고도비만 소아청소년을 위해 기획된 질병관리본부의 장기중재 연구이다. 운동, 영양교육, 행동교정을 통한 체중조절로 비만한 소아청소년의 만성질환 위험을 줄이고 건강한 생활을 찾아주는 것이 연구 목표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