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사)병원행정관라자협회, 학술대회 개최

2017-10-23     의약뉴스 강현구 기자

대한병원행정관리자협회(회장 권성탁 연세의료원 사무부처장)는 오는  27일 연세대 세브란스병원 6층 은명대강당에서 ‘새 정부 정책과 열린 병원경영(병원행정 4.0)“을 주제로 학술대회를 개최한다. 

이날 행사에는 양승조 국회보건복지위원장과 박능후 복지부장관, 홍정용 병원협회회장, 윤도흠 연세의료원장 등이 참석할 예정이다.

이번 학술대회에 급변하는 병원 경영 환경 시대를 맞아 ‘새 정부 정책과 열린 병원 경영’ 주제로 진행된다.

1부 정책과 제도의 변화에서는 ▲문재인 케어의 방향과 과제(보건복지부 손영래 예비급여팀장) ▲문재인 케어와 국민건강보험 정책방향(연세의대 박은철 예방의학교수)을 발표한다.

2부에서는 병원 경인인 들의 인문학 소양 강화를 위해  최광희 영화평론가의 ‘영화에 대한 인문학적 접근’ 강의가 진행된다.

이어진 3부 현장과 학교의 바람에서는 ▲일자리 창출 공동선언과 미래(노동사회연구소 김종진 연구위원) ▲의료기관의 인사제도와 관리(서울대병원 정규수 인사팀장) 강의 후 토론이 진행될 예정이다.

권성탁 회장은 “의료 현장을 둘러싼 환경이 하루가 다르게 변화되고 있는 만큼 이러한 변화에 적응하고 그 변화에 중심으로 활동 할 수 있는 병원행정가들이 역활이 확대되고 있다"”며 “새 정부 정책과 열린 병원 경영을 주제로 진행되는 이번 학술대회에 많은 병원인 들의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