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약 연수교육 900명 참석 성료

행사비 아껴 불우성금도 전달

2005-07-12     의약뉴스
충남약사회(회장 노숙희)의 연수교육이 성황리에 끝났다. 9일 온양관광호텔 대연회장에서 열린 정기 약사연수교육에는 900여명의 회원이 참석해 열띤 분위기 속에서 진행됐다.

특히 연수교육의 효율성을 극대화하기 위해 나머지 4시간은 12~26일 보름동안 사이버교육으로 대체하기로 하는 등 색다른 교육방법을 도입하기로해 화제를 모으고 있다.

노숙희 회장은 "회원과의 화합과 전국약사대회 개최 및 도청-식약청의 사전예고제 실시에 부응해줄 것"을 당부하면서 "충남도민을 위해 봉사하는 약사상 구현으로 신뢰 받는 전문직능인이 될 것'을 다짐했다.

연수교육에는 심대평 충남도지사와 정정지 심평원 대전지원장, 이윤제 대전식약청 의약품감시과장, 최면용 약사 등이 참석해 각각 1시간씩 교육했다. 사이버 강의는 경희대 약대 정성현 교수(약물학), 경희대 약대 류종훈 교수(한약학), 서울대 약대 신완균 교수(복약지도), 충남약사회 장순필 연수교육위원장(복약지도) 등이 담당하기로 했다.

한편 약사회는 연수 교육 이벤트 등에 들어가는 부대행사비용을 절약해 남은 돈 500만원을 소년소녀 가장을 위해 써 달라며 심대평 도지사에게 기탁하는 약사의 적극적인 사회참여를 행동으로 보여줬다.

분회장들에게는 시군약사회 지역 불우 학생 15명에게 전달해 달라며 30만원씩의 장학금과 증서를 전달하기도 했다.

의약뉴스 이병구 기자(bgusp@newsmp.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