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누스(주) ‘e-IRS2.0’, GS 인증 획득
병원 청구 업무 프로그램中 국내 최초
2005-06-16 의약뉴스
의료정보 시스템 개발 회사인 지누스(주)의 전문가지식 심사시스템인 ‘e-IRS2.0’이 청구관련 업무 프로그램 중 최초로 GS(Good Software) 인증을 획득했다고 16일 밝혔다,
국내 유일 정부공인 SW 품질 및 시험 인증인 GS를 획득한 ‘e-IRS2.0’은 기존 제품인 ‘e-IRS1.0’ 보다 다양한 정보(적정지표분석, 고가약 사용현황, 진료비 분석 등)를 제공, 병원 청구 및 경영에 많은 도움을 주는 것이 특징이다.
지누스 김성림 대표이사는 “e-IRS2.0은 건강보험심사평가원에서 발표한 심사 지침에 맞게 진료 내역을 분석, 위배된 내용을 요양기관에 제공해 적정진료를 유도하는 소프트웨어”라며 “심사 업무에 관련된 기초 정보 제공, 적정 진료비 청구를 위한 진료 내역 및 심사 조정 내역 분석, 타 요양기관과 비교 분석할 수 있는 경영분석 기초 자료까지 제공해 병원 수익 증대에 도움이 될 것”이라고 설명했다.
현재 이 프로그램은 보훈병원, 이대목동병원 등 전국 5개 종합병원을 포함해 약 1천500여 병의원에서 사용하고 있다.
한편 지누스(주)는 올 하반기에 비급여 부분을 포함한 의사별, 과별 진료실적을 포함하는, 좀더 세밀한 경영분석 통계 프로그램을 개발 제공할 계획이다.
의약뉴스 박주호 기자(epi0212@newsmp.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