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협, 엄마젖 관련 공모전 실시

육아사이트 이름 공모 함께 진행

2005-06-10     의약뉴스
대한가족보건복지협회(회장 최선정, 이하 가협)는 10일부터 ‘엄마젖 먹이기! 최고의 멘토를 찾아라’ 작품 공모전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가협은 그동안 포스터, 애니메이션 등 다양한 분야를 통해 엄마젖에 대한 작품을 공모해 왔으며 올해로 7회째 진행된다.

이번 공모전은 보건복지부가 주최하고 가협이 주관하며 대한소아과학회, 대한산부인과학회의 후원으로 보건복지부 국민건강증진기금으로 실시될 방침이다.

한편 공모 분야는 사연, 디카사진, 일러스트등 3분야에 대해 실시하며 내용은 엄마젖 먹이기를 도와주는 멘토에 대한 것이면 된다.

멘토란 그리스 신화에서 유래된 용어로 ‘경험있고 믿을 수 있는 조언자, 후원자’를 뜻하며, 엄마젖 먹이기를 위해 지지하고 도와준 주위의 모든 분들을 말한다.

공모기간은 이달 10일부터 다음달 15일까지이며 각 부분에서 최고멘토상과 상금 100만원을 수여하고 우수상 10작품, 입선 5작품을 시상할 예정이다.

또한 가협은 저출산 시대를 맞아 행복한 출산 환경 여건 만들기를 위한 임신ㆍ출산ㆍ육아 사이트를 개설할 예정이다.

아울러 금년 8월부터 사이트의 이름공모를 실시해 선정된 이름에 상금 100만원을 지급할 예정이다.

기간은 이달 30일까지이며 방법은 이름과 함께 꼭 그 이름이어야 하는 이유, 1ㆍ2ㆍ3 운동 실천을 위한 사회여건에 대한 의견을 홈페이지에 직접 올리면 된다.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www.ppfk.or.kr)을 참고하고 문의는 가협 홍보기획팀(02-2634-3410)으로 하면 된다.

의약뉴스 김은주 기자 (snicky@newsmp.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