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화약품, 고혈압치료제 ‘카드롤 정’ 신발매
고혈압·협심증·심부전등 3가지 적응증, 유일 β-차단제
2005-05-19 의약뉴스
동화약품공업(대표 윤길준)이 고혈압 치료제 ‘카드롤 정’(성분명 carvedilol)을 신발매했다고 18일 밝혔다.
이번 출시된 ‘카드롤 정’은 고혈압치료의 1차 선택약인 β-차단제이며 다양한 약리 기전으로 고혈압뿐만 아니라 만성 안정형 협심증, 울혈성 심부전 등에도 우수한 효과를 나타낸다고 회사측은 설명했다.
이 제품은 모든 심장질환의 말기증상이자 β-blocker의 투여가 금기였던 울혈성 심부전(Congestive Heart Failure; CHF) 증상에 높은 안전성과 우수한 효과를 발현하는 치료제로 다른 베타 차단제와 달리 중성지방과 HDL 콜레스테롤의 농도에 전혀 영향을 미치지 않고 당 대사에 미치는 영향도 적다고 회사측은 밝혔다.
또한 이 제품은 β-차단제 작용뿐 아니라 α1-교감신경차단효과까지 갖고 있어 혈관을 확장시켜 말초저항을 낮춰 심장의 부담을 덜어주고, 항산화 작용기를 통해 체내의 유독성 산소래디칼을 제거해주며 혈관 평활근 증식을 억제해 질환의 악화를 막아주는 장점이 있다.
동화약품은 “‘카드롤 정’은 고혈압, 만성 안정형 협심증, 울혈성 심부전의 3가지 적응증을 가진 3세대 β-차단제로서 전세계 많은 환자에게 처방되고 있는 제제”라며 “전문의약품인 ‘카드롤 정’은 생물학적 동등성 시험을 통과해 약효와 안전성이 입증된 제품”이라고 설명했다.
의약뉴스 박주호 기자(epi0212@newsmp.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