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드워즈, 이스라엘 의료기기업체 밸텍 인수

심장판막 재건 기기 획득...사업 강화

2016-11-29     의약뉴스 이한기 기자

미국 기반의 의료기기 제조업체 에드워즈 라이프사이언시스(Edwards Lifesciences)는 승모판막 및 삼첨판막 성형을 위한 카디오밴드 시스템(Cardioband System)의 개발사인 이스라엘의 밸텍 카디오(Valtech Cardio)를 인수하기로 합의했다고 발표했다.

카디오밴드 시스템은 수술적인 승모판막 성형술 장치와 유사한 재건 이식과 카테터 접근으로 구성되며 대퇴정맥으로 삽입하는 카테터를 활용해 심장 중격에 대한 경중격 접근방식으로 시술된다.

이 직접적인 성형 시스템은 각 환자들의 상태에 적합한 특수한 분절적인 배치가 가능하다는 점이 특징이기 때문에 기능적인 승모판막 폐쇄부전증 환자의 수요를 충족시킬 수 있다.

에드워즈 측은 카디오밴드 경중격 승모판 재건 시스템이 작년에 유럽에서 CE 인증을 받았으며 삼첨판막 역류증을 줄이기 위한 비슷한 장치도 CE 인증을 위한 임상시험에 돌입한 상태라고 설명했다.

에드워즈의 마이클 A. 무살렘 회장은 “심장판막질환의 영향을 받고 있는 환자들의 다양한 수요에 맞춘 다수의 치료대안들을 원하고 있기 때문에 밸텍의 기술이 에드워즈의 포괄적인 심장판막 재건 및 치환부문 포트폴리오에 추가된 것은 중요한 기회를 의미한다”고 말했다.

에드워즈가 밸텍을 매입한 가격은 3억4000만 달러이며 추가적으로 향후 10년 내에 사전에 정한 이정표에 도달할 경우 최대 3억5000만 달러를 지급하기로 약속했다.

인수절차는 계약 청산 조건 및 규정 승인에 따라 내년 초에 종료될 것이라고 예상되고 있다. 밸텍은 초기단계의 경중격 승모판막 치환 기술 프로그램을 스핀오프할 예정이며 에드워즈는 이 프로그램과 관련 지적재산권을 매입할 수 있는 선택권을 갖는다.

카디오밴드 시스템은 아직 미국에서 승인되지 않은 상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