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사)의료기기협, 찾아가는 의료기기 허가·심사제도 교육

2016-11-07     의약뉴스

한국의료기기산업협회(회장 황휘)는 의료기기 인허가 제도의 이해를 돕고자 ‘찾아가는 의료기기 허가·심사제도 교육’을 오는 10일~11일 양일간 광주지방식품의약품안전청 1층 대강당에서 실시할 예정이다.

 이번 교육은 ‘찾아가는 맞춤형 교육지원서비스’의 일환으로 서울·경기지역에 비해 의료기기 교육 기회가 적은 지방의 의료기기업체 및 의료기기 종사자들이 필요한 교육 수요를 반영해 교육을 제공하는 협회 교육사업이다.

2015년 의료기기 통계에 따르면 전체 의료기기 제조업체 2,992개사 중에서 약 70% 업체가 서울 및 경인지역에 위치하고 있다. 또 대부분의 의료기기 관련 교육 및 해외 인허가 설명회 등이 수도권에 집중되어 있어 수도권 이외 소재 업체의 경우, 의료기기 R&D 및 제품화·사업화에 필요한 정보수집이 어려운 실정인 것으로 나타났다.

황휘 협회장은 “지역 의료기기산업의 경쟁력 강화 및 의료기기업계 종사자의 실무능력 제고를 위해 이번 광주·전라도 지역을 시작으로 점차 찾아가는 맞춤형 교육지원서비스를 확대해 나갈 계획”이라며 “협회 찾아가는 교육사업이 지역 의료기기산업의 성장 및 나아가 지역 경제의 활성화에 도움이 되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찾아가는 의료기기 허가·심사제도 교육>

○ 일 시 : 2016. 11.10(목)~11일(금), 10:00~17:00
○ 장 소 : 광주지방식품의약품안전청 1층 대강당
○ 교육대상 및 정원: 의료기기업체 종사자(40명)
○ 교육비 : 무료
○ 주 최 : (사)한국의료기기산업협회
○ 주 관 : (사)한국의료기기산업협회, 의료기기인허가코디네이팅센터,
의료기기정보기술지원센터
○ 후 원 : 미래창조과학부, 식품의약품안전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