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 치과위생사회, 2016년 보수교육 성료

2016-10-19     의약뉴스 강현구 기자

대한치과위생사협회 서울특별시회(회장 오보경)는 지난 16일 사학연금관리공단 대강당에서 2016년도 하반기 보수교육을 회원 약9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성황리에 마무리 했다.

이날 강연은 서울시회의 하반기 보수교육으로 3차, 4차 보수교육을 오전 오후로 나누어 동시에 진행했다.

3차 보수교육에서는 ▲효과적인 치주치료와 환자의 유지관리(올치과병원 오영학 병원장) ▲치과건강보험청구 최신경향의 이해(충청대학교 치위생과 방애순 교수) ▲치과위생사를 위한 감정노동자 스트레스 관리(필굿코칭 이찬희 코치) 순서로 진행됐다.

이어 4차 보수교육에서는 ▲완벽을 추구하는 인생채득(고운미소 우은영 부장) ▲치과건강보험청구 최신경향의 이해(경복대 치위생과 성희선 교수) ▲치과위생사를 위한 감정노동자 스트레스 관리(필굿코칭 이찬희 코치) 로 이어졌다.

강연장에서는 회원들의 관심과 참여를 높이기 위해 ‘포토존’을 설치해 포토존에서 사진을 촬영하고 SNS에 공유한 회원을 대상으로 선물을 주는 깜짝 이벤트로 교육에 참여한 회원들에게 재미를 더했다.

오보경 회장은 “2016년 서울시회의 보수교육을 성황리에 마칠 수 있도록 많은 관심과 참여로 함께 한 회원들께 정말 감사드린다”며 “앞으로도 소통하GO! 배려하GO! 실천하GO!를 지키기 위해 소통하고 화합해 함께 발전할 수 있는 자리를 계속 발굴 할 것이고, 회원들에게 힘이 되는 배움의 장으로 서울시회와 치과위생사의 발전을 위해 끊임없이 노력하겠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