간호정우회, 의정발전연구위원회 세미나 성료

2016-07-28     의약뉴스 송재훈 기자

대한간호정우회(회장 김희걸, 이하 정우회)는 지난 26일  경기도의회에서 ‘2016년 의정발전연구위원회 세미나’를 개최했다고 전해왔다.

‘의정발전연구위원회 세미나’는 현직 간호사정치인의 정치역량강화와 의정활동을 돕기 위해 지난해부터 정우회 간호정치연구소주관으로 실시하고 있다.

이 자리에서 경기도의회 정기열 의장은 환영사르 통해 “간호사출신 지방의원님들이 경기도의회에 방문한 것을 환영하며, 백의의 천사처럼 깨끗하고 사람을 위하는 정치를 잘 해주길 바란다"면서 "대한간호정우회는 앞으로도 좋은 간호사정치인을 많이 배출해주길 바란다”고 전했다.

세미나는 오전 경기도의회견학을 시작으로 오후에는 유네스코 세계문화유산에 등재된 수원화성 방문과 정치역량강화를 위한 특강으로 이어졌다.

특강은 경기도재난안전본부 김정훈 안전관리실장의 ‘재해경감을 위한 지방의회 역할’과 경희대 언론정보대학원 김창남 원장의 ‘슬로건 개발과 정치인 이미지창출에 쓰이는 NGT교육'이 마련됐다.

세미나에 참석한 의원들은 참가후기에서 “이웃 의회의 운영상황을 생생하게 배우는 유익한 시간이었다.” “간호사 정치인을 위해서 정우회가 좋은 행사를 마련해주어서 감사하다”, “지역에 돌아가서 더 열심히 의정활동에 임해야겠다”고 소견을 밝혔다.

한편, 이 날 행사에는 강미영 의원(서울 강서구), 김보라 의원(경기도), 남영숙 의원(경북 상주시), 문인옥 의원(서울 강남구), 민병숙 의원(경기도), 박남주 의원(충남 천안시), 원미정 의원(경기도), 임춘희 의원(서울시 강동구), 장숙이 의원(서울 서대문구), 허남영 의원(충남 계룡시) 과 정우회 회장(김희걸) 및 임원 들이 참석했다/

경기도의회에서는 김보라, 민병숙, 원미정 의원 등 3인의 간호사정치인이 활발한 의정활동을 펼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