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스트라 ‘리제덤RX 선쿠션’ 출시기념 뷰티클래스 개최
㈜에스트라(대표 임운섭)는 지난 24일, 삼성동 벨라지움 프로리아 홀에서 개최한 ‘에스트라 리제덤RX 선쿠션’ 런칭 뷰티클래스를 성료했다고 밝혔다.
이번 에스트라 뷰티클래스는 신제품 런칭을 기념하고자 마련된 행사로 ‘민감성 피부를 위한 자외선차단제 바로알기’ 주제로 개최됐다. 에스트라는 뷰티클래스를 통해 새롭게 출시된 ‘에스트라 리제덤RX 선쿠션’ 소개와 ‘피부과 전문의가 전하는 선케어 Tip’을 선보였다.
에스트라 브랜드와 신제품 ‘에스트라 리제덤RX 선쿠션’에 대한 소개로 시작된 행사는 피부과 전문의 교수가 전하는 ‘민감성 피부를 위한 선케어 중요성’을 알려주는 강의로 이어졌다. 그는 민감성 피부에 대한 의학적인 정의를 내릴 수는 없지만 정상피부보다 외부 자극감을 더 느끼는 경우 민감성 피부라고 볼 수 있다고 말했다. 아토피 피부, 알레르기성 접촉피부 등 피부장벽이 약해진 피부에는 성분 가지수가 적고, 방부제, 향 등 자극 성분이 적은 제품을 사용하는 것이 좋다고 전했다.
그는 “피부장벽이 약한 피부의 경우 외부 자극원이 침투하기 쉽기 때문에 자외선을 반사시키는 무기 자외선차단제를 사용해야 피부자극을 줄일 수 있다”고 강조했다. 무기 자외선차단제는 피부 깊숙이 통과하여 피부노화, 피부건조 등을 유발하는 UBA와 피부암, 피부화상 등의 원인이 되는 UVB 등을 모두 차단하고 피부표면에만 자외선 차단막을 형성하여 자극이 적다. 특히 여름철에는 자외선 반사율도 높기 때문에 그늘에서도 일광화상을 입을 수 있으므로 자외선차단제를 바르는 것이 좋다고 조언했다.
에스트라 마케팅팀 박소연BM은 “이번 뷰티클래스는 평소 피부가 민감하거나 연약한 소비자들을 위해 자외선차단의 중요성을 알리고 올바른 자외선 차단법을 공유할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구성했다”며 “병·의원 내에서 유통되는 기존 선크림은 덧바르기가 어려운 단점이 있었는데, 에스트라 리제덤RX 선쿠션은 쿠션타입이라 간편하게 덧바를 수 있고 피부자극 요소를 줄인 제품이다. 빈틈없는 저자극 선케어가 가능한 ‘리제덤RX 선쿠션으로 자외선차단제 선택의 고민을 덜 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에스트라는 6월 18일 부산과 24일 서울에서 총 2회에 걸쳐 ‘에스트라 리제덤RX 선쿠션 런칭 뷰티클래스’를 진행하며 제품 홍보에 나섰다. 올해 6월 15일에 출시된 ‘에스트라 리제덤RX 선쿠션(SPF 50+/PA+++)’은 쿠션 타입의 무기 자외선차단제로 약해진 피부에도 부담없이 사용할 수 있다. 트리에탄올아민, 광물성 오일, 파라벤 성분을 배제했고, 피부과 테스트, 논코메도제닉테스트, 민감성 패널테스트, 하이포알러제닉 테스트, HET-CAM 테스트를 완료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