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매협회 "올해 물류선진화기반 구축"
정기총회서 사업정책심의안 승인
2005-02-24 의약뉴스
도매협회(회장 주만길)는 23일 서울 타워호텔에서 정기총회를 열고 올해 물류선진화기반 구축을 강력 추진키로 의견을 모았다.
도매협회는 이를 위해 물류조합 설립근거를 위한 법 개정, 설립요건 완화, 타도매업소 창고시설의 위탁이용 제도화 등을 진행하기로 했다.
또 공동물류의 효용성에 대한 인식을 제고하는 한편 유통정보자료의 수집, 분석, 활용 등을 적극 검토키로 했다.
도매협회는 이와 함께 업권재확립을 위해 도매유통비중이 80%에 이를 때까지 유통일원화제도를 존속시키기로 하고 ▲일반약 활성화 ▲적정마진 확보방안 ▲도매난립방지 제도 시행 및 관리방안 검토 ▲공정거래질서 확립 ▲영업사원 질적 수준 제고 등에도 총력을 기울이기로 했다.
오는 5월부터는 우편과 팩스에 의한 공문발송을 중단하고 이메일에 의한 공문발송을 제도화 하는 등 회무정보화 혁신을 추진해나기로 했다.
도매협회는 이날 도매업권 발전 등에 기여한 공로로 삼일의약품 이용수 대표 등 22명에게 복지부장관 표창과 도매협회 회장 감사패, 모범업소패, 모범세일즈맨상 등을 수여했다.
수상자 명단은 다음과 같다.
◇복지부장관 표창
▲남경코리아 대표 남상길 ▲세화약품 사장 주철재 ▲부성약품 대표 최성률 ▲호림약품 대표 정준용 ▲경일약품 대표 장세훈 ▲건화약품 대표 허경훈 등 이상 6명
◇도매협회 주만길 회장 표창 감사패
▲글락소스미스클라인 부사장 김영도 ▲대웅제약 상무이사 김정호 등 이상 2명
◇모범업소패
▲남경코리아 대표 남상길 ▲백광의약품 대표 성용우 ▲대진약품 대표 김성현 ▲성도약품 대표 노경환 ▲유달약품 대표 김재성 ▲원진약품 대표 이직용 ▲한창화학 대표 김중한 등 이상 7명
◇모범세일즈맨 대상
▲종근당 차장 변제원 ▲바이엘코리아 부장 최병학 ▲유한양행 부산지점장 안교준 ▲종근당 충남지점장 김지상 ▲부광약품 과장 변완수 ▲구주제약 제주지점장 양을하 등 이상 6명
◇표창패
▲한국의약품도매협회 총무부 사원 이지선
의약뉴스 홍대업 기자(hongup7@newsmp.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