폴리텍대학, 이공계 전문기술 연수사업 입교식 실시
2015-06-24 의약뉴스 김창원 기자
한국폴리텍대학 바이오캠퍼스(학장 이배섭)는 미래창조과학부에서 지원하고 한국바이오협회에서 주관하는 ‘2015년도 이공계 전문기술 연수사업’의 참여교육기관으로 선정돼 22일 한국폴리텍대학 1층 시청각실에서 입교식을 실시했다.
이 사업은 바이오 관련 이공계 전공의 대졸 미취업청년층을 대상으로 현장 실무형 맞춤 교육을 제공하고 바이오산업 현장에서 필요한 전문인력을 양성함으로써 청년실업문제 및 바이오분야의 인력수급 불균형 문제의 해소를 목적으로 매년 시행되고 있다.
이배섭 학장은 “우리 대학은 지난 2007년부터 9년 연속 이공계 전문기술 연수사업의 참여교육기관으로 선정돼 왔으며, 수준 높은 현장맞춤형 교육을 제공하여 청년층의 실업문제 해결 및 전문인력 양성을 위해 최선을 다해왔다”고 말했다.
특히 올해부터는 국가직무능력표준(NCS)을 적용해 교육과정을 편성·운영함으로써 연수생들이 더욱 쉽게 기업에 적응하여 취업을 용이하게 할 수 있도록 지원된다.
한국폴리텍대학 바이오캠퍼스는 플래그쉽 학과인 바이오품질관리과와 바이오나노소재과, 바이오배양공정과, 바이오생명정보과, 바이오식품분석과, 생명의약분석과의 6개 학과로 구성되어 있으며, 교수진 전체가 바이오 관련 산업체 경력을 보유하고 있어 더욱 현장감 있는 교육이 이루어지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