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DF, 세계 당뇨인 걷기대회 개최

세계당뇨병재단(WDF) 주관, 노보 노디스크(novo nordisk)사 후원

2004-11-15     의약뉴스
14일 오전 10시(GMT) ‘세계 당뇨인의 날’을 맞아 세계당뇨병재단(WDF)이 주관하고, 당뇨병 전문 제약회사인 노보 노디스크(novo nordisk)사가 후원하는 ‘세계 당뇨인 걷기대회(Global Diabetes Walk)’가 전 세계적으로 동시에 거행되었다.

한국에서는 14일 오후 7시, 여의도 한강고수부지에서 개최된 이번 행사에는 노보 노디스크사의 가족 및 임직원 100명이 참가, 30분 동안 걷기를 실시하였다.

이 행사는 2004년 당뇨 캠페인의 주제인 ‘당뇨를 막으려면, 비만과 싸워라’의 일환으로 기획된 것으로, 당뇨 예방을 위해서는 비만의 예방이 필수적이며, 이를 위해 활동량을 증가시켜야 함을 교육 홍보하기 위한 것이다.

이번 행사를 후원하는 노보 노디스크 사 에릭 러츠(Eric Reurts) 한국 지사장은 "전세계적으로 당뇨병은 전염병처럼 번지고 있으며, 비만이 그 주범”이란 것을 강조하고, “매일 30분씩 만 걷는다면 그 보상은 매우 크다”며, “노보 노디스크는 단순히 약만 만들어 파는 것이 아닌 당뇨병의 예방을 위해, 그리고 당뇨병의 정복을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의약뉴스 이현정 기자(snicky@newsmp.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