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시약, 회원연수교육·마약류 취급자 재교육 실시

2004-10-11     의약뉴스
대구시약사회(회장 구본호)는 2004년도 정기 회원연수교육 및 마약류 취급자교육에 참석하지 못한 회원들을 대상으로 10일(일) 13:30~18:00까지 대구시약 회관 2층 대강당에서 대상회원 12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004년도 회원연수교육 및 마약류 취급자 재교육'을 실시했다.

김정수 약학위원장의 사회로 진행된 이날 교육은 개회선언, 국민의례, 약사윤리강령낭독에 이어 구본호 회장은 인사말에서 "대내의적으로 약사의 이미지 재고로 약사의 활동 범위를 한단계 업그레이드 해나감으로써 우리 회원들의 위상을 정립해 나가야 할 것이며, 그러기 위해서는 복약지도는 물론 건강기능식품을 반드시 약국에서 취급해야하는 등 다양한 노력을 기울여야 한다"고 전했다.

또, "상대 단체를 능가하는 방법은 꾸준히 실력을 쌓아 나가는 길 뿐인 만큼 각고의 노력을 경주해야 할 것"이라고 말하고, "오늘 교육이 유익한 시간이 될 수 있도록 적극 협조해 줄 것을 당부한다"고 전했다.

1교시는 김성철 박사가 '기본 복약지도 가이드라인'에 대해 빔 프로젝트를 이용, 상세히 설명하는 시간을 가졌다.

2교시는 전세진 한국마약퇴치운동본부 대구광역시지부 부지부장이 '마약의 심각성과 폐해, 마약 퇴치의 필요성' 등에 대해, 그리고 3교시에는 대구광역시 보건과 전태복 의약계장이 '마약류 취급 관련 사항'에 대해 강의했다.

마지막으로 오후 5시부터 6시까지 1시간에 걸쳐 하오명 박사(전 경북약사회장)의 '약의 전문성과 경영기법'에 대한 강의가 있었다.

교육 종료 후 교육 참석 회원들은 출석표를 해당분회에 제출하고 귀가했다.

의약뉴스 이현정 기자(snicky@newsmp.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