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광대학병원 최소침습 척추수술 센터

2004-10-10     의약뉴스
척추의 병이 있는 곳까지 접근할 때 과거 척추 수술 경우 대부분 전신마취 하에 많은 피부절개로 수술 후 심한 통증과 장기간의 입원 등으로 환자에게 두려움과 불편함이 많았다.

최근 수술 기술 및 현미경과 내시경, 미세 수술기구 등이 발달함에 따라 최소침습 척추수술이 개발되고 많은 환자들에게서 대단한 만족과 호응을 얻고 있다.

척추에 흔히 생기는 질병으로 추간판 탈출증, 척추관 협착증, 전방 전위증, 골절 및 외상, 척수 종양, 염증성 질환, 만성 요통 등 다양한 질환이 있다.

최소침습 척추수술이란 수술부위를 극소화하여 정상조직의 손상을 최소로 하면서 병변을 제거하는 수술로 대부분 국소 마취하에 이루어지므로 당일 수술 후 퇴원이 가능하며 빠른 회복과 미용상 수술 흉터가 남지 않는 장점 등이 있다.

그러나 무엇보다도 수술받은 환자들이 가장 좋아하는 점은 척추수술에 대한 두려움과 불안감 없이 수술 중에 의사들과 대화를 나누면서 편안한 상태에서 수술 받을 수 있다는 점이라고 원광대병원 최초침습 척추수술센터는 말한다.

특히 흉강경을 통한 척추 측만증 수술을 통해 기존 수술법이 가졌던 폐점 중 시간과 환자부담, 수술후 합병증의 발생이 현저히 줄어들게 됐다.

흉강경 수술의 경우 지름 2.5cm 정도의 구멍 4개를 통해 수술을 하게 되므로 수술후 통증의 경감과 미용적인 효과는 물론 시간적, 합병증 발병률도 현저히 줄일 수 있다는 것이 장점이다.

현재 원광대학병원 최소침습 척추수술 센터는 여러 다양한 수술 방법 등을 도입 시술 및 치료하며, 어떤 수술방법을 사용할 것 인가는 환자 및 보호자 그리고 의사간의 충분한 진찰 및 상담을
통해 시술한다.

▲진료진 : 원광대병원 최소침습 척추수술센터 장태안, 강성돈, 김종문, 김태영, 문성근, 박종태 교수팀

▲문 의 : 원광대병원 최소침습 척추수술센터 063) 850 - 1260~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