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사운드 스마트보청기 링스, 세상을 바꾼 혁신 제품

2015-01-22     의약뉴스 송재훈 기자

지엔 리사운드(GN ReSound)는 미국 유명 IT 매체 매셔블(Mashable)이 발표한 '세상을 바꾼 혁신제품 14선' 중 첫 번째로 자사의 세계 최초 스마트보청기인 링스(LiNX)가 선정됐다고 22일 전해왔다.

사측에 따르면, 리사운드 링스는 아이폰, 아이패드는 물론 삼성 갤럭시 5S와 같은 안드로이드 스마트폰과도 무선으로 연동되는 스마트 보청기이다.

블루투스 4.0으로 불리는 차세대 무선 통신 기술을 통해 스마트폰으로 직접 보청기의 볼륨을 무선으로 조절할 수 있으며, 마치 블루투스 무선 이어폰처럼 편리하고 편안하게 보청기를 사용해 스마트폰은 물론 TV 등 다양한 오디오 기기의 스트리밍 무선 청취가 가능한 혁신적인 제품이다.

또, 전용 어플리케이션 스마트 앱(Smart App)을 이용해 사용자는 청취 환경에 따른 다양한 설정을 저장할 수 있고, 내 보청기 찾기 기능을 통해 잃어버린 보청기 위치도 스마트폰 상 지도를 통해 직관적으로 확인할 수 있다.

리사운드 보청기는 지난해 전 세계 주요 보청기 제조사가 참여한 가운데 덴마크 연구기관 델타센스랩(Delta/Sense Lab)이 실시한 ‘보청기 소리품질 선호도 비교연구’에서 최고의 소리품질을 인정받았고, 올해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개최된 세계 최대 규모의 전자 박람회 CES 2015에서 무선접근성 기술 부문 혁신상을 수상하는 등 혁신적인 보청기 기술력을 인정받고 있다.

리사운드보청기 장규환 대표는 “이번 매셔블 어워드에서의 혁신제품 선정은 리사운드보청기의 기술력에 대한 대외적 평가라는데 의의가 크다” 면서 “세계 최초 안드로이드폰 연동 스마트보청기 공개를 시작으로 올해도 혁신 제품을 꾸준히 선보일 것”이라고 강조했다.

한편, 리사운드보청기는 소리품질 선호도 세계 1위, 국내 병원판매 1위의 세계적인 청각 솔루션 그룹으로 이비인후과 전문의 처방, 보청기 전문가의 히어링 컨설턴트 서비스 등 차별화된 서비스로 사용자들에게 신뢰는 물론, 최고의 안정성까지 제공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