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건산업진흥원, 직원 공개채용 시작
2014-12-02 의약뉴스 김창원 기자
한국보건산업진흥원(원장 정기택, 이하 진흥원)은 우리나라 보건산업의 육성·발전 및 보건서비스 향상을 위해 국민건강경제 가치 창출을 선도해 나갈 혁신적이고, 전문역량을 갖춘 유능한 인재를 공개 모집한다.
진흥원은 이번 채용을 통해 보건산업 정책개발 및 산업육성(의료정책·수출, 제약, IT헬스 등), 글로벌헬스케어, R&D기획·관리 등 사업분야와 경영기획, 회계 등 경영관리 분야의 인력도 함께 채용한다는 계획이다.
특히 경영관리 분야 중 회계관리 부문에서는 고졸제한경쟁제도를 도입해 특성화 및 마이스터고 졸업자 또는 이와 동등한 자격·능력을 보유한 자들이 폭넓게 지원할 수 있도록 했다. 또한 공공기관 청년인턴, 1년 이상 경력단절 여성, 사회공헌 활동자 등을 우대하는 등 공공기관으로서 사회적 책무를 다하고자 하였다.
진흥원 관계자는 "보건산업이 가진 성장잠재력과 발전가능성에 대한 인식이 점차 확대되는 만큼 보건산업 각 분야의 전문인력이 많이 지원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한편 이번 채용은 오는 12월 12일까지 한국보건산업진흥원 홈페이지(http://www.khidi.or.kr) 온라인 채용시스템을 통해 이루어진다. 12월 말까지 최종합격자를 결정하고, 조직 및 직무적응을 위한 교육훈련을 거친 후 부서로 배치돼 2015년부터는 관련 직무를 본격적으로 담당하게 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