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협 '건강생활실천 웹튼 공모전' 시상식 개최

2014-11-26     의약뉴스 송재훈 기자

한국건강관리협회 메디체크(회장 조한익 서울의대 명예교수, 이하 건협)가 주최하고 보건복지부‧교육부가 후원한 ‘제2회 건강생활실천 웹툰 공모전’ 시상식이 26일 건협 본회 대회의실에서 개최됐다.

이날 시상식에서는 일반부 대상(보건복지부장관상) '큰 걸음으로 빨리 걷기(홍철수)', 청소년부 대상(교육부장관상) '같이 만들어가요! 건강한 몸(선화예술고등학교 변우영)'을 비롯한 우수상, 가작, 장려상 등 4개 부문 12편에 대한 시상이 있었다.

수상작품은 지난 3일 오상우 교수(동국대일산병원 가정의학과), 한규훈 교수(숙명여대 홍보광고학과), 최은경 교수(세종대 만화애니메이션학과) 등 관련 전문가 5명이 참석한 가운데, 접수된 157편의 작품에 대한 심사를 진행해 선정됐다.

오상우 심사위원장은 심사평을 통해 대상에 선정된 '큰 걸음으로 빨리 걷기'에 대해 걷기와 건강생활실천의 중요성을 짧은 호흡 속에 감성적인 내용으로 표현해 모든 심사위원들에게 대상작품으로 만장일치를 받았다고 소개했다.

또한., '같이 만들어가요! 건강한 몸'은 우리가 흔히 알고 있는 동화인 백설공주를 패러디해 비만의 위험성 및 건강생활실천법을 재치있게 담아내어 높은 점수를 받았다고 평했다.

건협 조한익 회장은 “이번 수상작품들은 건협에서 진행하는 비만예방 및 관리, 금연‧절주 활동 등 대국민 건강생활실천 습관화 활동에 활용되게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국민건강증진을 위해 수상자들의 아이디어가 활용될 수 있도록 많은 관심과 지원을 부탁한다”고 말했다.

한편, 수상작품은 한국건강관리협회 홈페이지(www.kahp.or.kr)와 공모전 홈페이지(www.webtoonkahp.com)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국민의 건강생활실천을 유도하기 위해 협회 홈페이지, 청소년 흡연예방사이트 금연짱, 보건복지부 공공포털 등 협회 및 관련 유관기관 홈페이지에 게시되는 한편, 작품집 및 e-book 등으로도 제작되어 다양하게 활용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