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링제약, 궤양성 대장염 치료제 유럽 승인
스위스에 본사를 두고 있는 페링 제약(Ferring Pharmaceuticals)은 코르티먼트(Cortiment, budesonide)가 유럽연합 27개국에서 상호인정절차에 따라 경증에서 중등도의 활성 궤양성 대장염 환자를 위한 관해도입요법제로 승인됐다고 발표했다.
코르티먼트는 네덜란드에서는 작년 11월부터 판매된 제품이다. 페링은 수개월 안에 유럽 27개국에서 추가로 제품을 출시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코르티먼트는 이탈리아의 코스모 제약(Cosmo Pharmaceuticals)에서 개발했으며 페링은 유럽, 호주, 캐나다, 라틴아메리카, 아프리카, 일본을 제외한 아시아 지역에서 제품을 판매할 수 있는 라이선스를 갖고 있다.
미국에서는 살릭스 제약(Salix Pharmaceuticals)이 유세리스(Uceris)라는 제품명으로 이 약물을 판매하고 있다.
살릭스 제약은 아일랜드에 위치한 코스모의 계열사에 대해 이른바 세금 바꿔치기 인수를 추진하려고 했지만 최근에 포기하기로 결정했다.
페링의 이사회 의장 겸 최고운영책임자인 마이클 피티그루 회장은 “자사의 펜타사(Pentasa, mesalazine)가 다양한 유형의 염증성 장 질환에 대한 치료제로 입증된 것과 마찬가지로 염증성 장 질환 환자의 증상을 완화시킬 수 있는 약을 제공하는 일은 페링이 중점을 두고 있는 핵심 분야”라고 말했다.
또한 코르티먼트의 출시를 통해 회사의 포트폴리오를 확대하고 위장병 분야에서 혁신을 이루기 위한 노력을 계속할 예정이라고 덧붙였다.
영국 존 래드클리프 병원 및 옥스퍼드 대학교의 위장병전문의인 사이먼 트래비스 박사는 유럽에서 200만 명 이상이 궤양성 대장염을 겪고 있다고 설명하며 효능과 안전성 프로파일이 증명된 코르티먼트는 의료진에게 새로운 치료대안을 제공할 것이라고 강조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