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템성형외과]면접 대비 성형은 어느 부위?

2014-10-01     의약뉴스

본격적인 하반기 공채 시즌이 다가왔다. 특히 올해 대기업에서 채용인원을 대폭 줄일 것으로 보여 취업 준비생들의 경쟁은 더욱 치열해질 전망이다. 크게는 100:1의 경쟁률을 보이며 면접에 대한 중요성이 높아지며 외모 가꾸기도 경쟁력으로 취업준비의 빠질 수 없는 중요한 부분으로 인식되고 있다.
취업 준비생 김모(남, 28세) 씨는 다소 강해 보이는 매부리코 교정을 위해 성형외과를 찾았다. 취업재수생인 김모 씨는 작년 최종 면접에서 떨어진 기억이 있다. 그는 매부리코성형을 통해 호감가는 인상을 만들기 위해 성형외과를 찾은 것. 김 씨 뿐만 아니라 점점 좁아지는 취업문을 열기 위해 인상개선, 콤플렉스 해결 등의 목적으로 취업성형을 원하는 취업 준비생이 늘어나고 있다.

한 성형외과는 지난달 20일부터 30일까지 성형외과 홈페이지를 통해 '외모도 경쟁시대, 면접을 대비해 가장 성형하고 싶은 부위는?' 이라는 주제로 설문조사를 실시했다. 그 결과 전체 응답자 600명 중 41%인 246명의 응답자가 '코 성형'이라고 답하며 1위를 차지했고, 그 뒤로 '눈 성형'이라고 답한 응답자가 전체의 28%인 168명으로 2위로 나타났다. 이어 90명이 '지방이식', 72명이 '안면윤곽', 12명이 '가슴성형'을 면접을 대비해 가장 하고 싶은 성형수술이라고 응답했다.

전체 응답자의 절반이 훌쩍 넘는 69%가 '면접을 대비해 가장 성형하고 싶은 부위는?'에 대한 응답으로 눈, 코 성형이라 답한 것.

콤플렉스를 개선하고 인상을 좋게 만들기 위해 취업성형을 원하는 사람들이 많은데 호감가는 인상을 위해 남자는 코 성형, 여자는 눈 성형에 관심이 큰 편이다. 특히 면접을 앞두고 성형수술을 고려한다면 전문의와 충분한 상담을 통해 면접에 차질이 없도록 수술시기와 방법을 결정하는 것이 중요하다.

또 안면윤곽이나 다른 성형수술에 비해 눈, 코 성형은 다소 간단하고 회복기가 빠른 수술에 속하지만 수술 후 관리에 따라 결과에 미치는 영향도 적지 않다. 병원선택에 있어 충분한 상담을 통해 꼭 필요한 성형수술과 그 방법을 선택하는 것이 중요하고 성형외과전문의 여부와 임상 사례가 많은 눈, 코 성형 전문병원인지 확인하는 것도 병원 선택에 도움이 된다. 또 부작용에 대한 정보를 미리 알아두는 것이 좋다.

<자료제공: 아이템성형외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