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닉스테크 "보청기, 대여해보고 결정하세요"
하닉스테크(http://hanics.com)는 소비자들이 청음기 구매 전 미리 사용해 보고 결정할 수 있도록 청음기 대여 시스템을 운영한다고 20일 전해왔다.
청음기 대여 시스템은 난청인들에게 가장 직접적으로 어려움을 해소할 수 있는 수단인 보청기가 고가의 소비자가격 때문에 실제 필요한 이들에게 두루 보급되기 어려운 현실을 해결하기 위해 기획됐다는 것이 사측의 설명이다.
하이본 청음기 대여 시스템은 골전도 청음기 하이본을 15일간 7만원에 사용해 본 후 성능, 착용감 등이 만족스러울 경우 대여금을 공제한 추가금액만 지불하고 구매하면 되는 판매방식이다.
구매결정 과정에서 실 사용 만족감이 가장 크게 좌우하는 보청기의 특성상 제품 기술력에 자신이 없을 경우 진행할 수 없다는 것이 사측의 설명이다.
대여 시스템의 적용 모델은 듀얼모드 골전도 청음기 하이본 HIB-210DM으로, 이 제품은 귀 근처 신체부위를 직접적으로 진동시켜 뼈를 통해 소리를 내이에 전달하는 원리가 적용된 하닉스테크의 최고인기 신개념 증폭기 제품이라고 사측은 소개했다.
감각기관을 직접적으로 진동시키기 때문에 일반 보청기보다 깨끗한 음질을 들을 수 있다는 것이 가장 큰 특징이며 3단계 잡음 제거기능으로 사용자가 주변 잡음여부에 따라 단계별로 조절이 가능해 장소에 따른 최적의 상태를 유지한다. 음악감상 및 휴대폰 통화 기능도 지원한다는 것이 사측의 설명이다.
특히 하닉스테크 하이본은 기존 보청기 가격보다 30~40% 저렴한 판매금액으로 책정돼 보청기 가격비교 시 가격경쟁력으로도 우위를 점하고 있었으며, 이번 대여 시스템으로 한 번 더 가격에 대해 부담을 줄어줄 수 있을 것이라고 사측은 자신했다.
김민수 마케팅팀장은 “보청기 구입 시 대부분 가격 때문에 망설이고 또 가격으로 인해 원하는 제품 대신 저가 보청기 종류 제품을 대신 구입하는 경우가 많아 안타까운 경우가 있다”며 “이번 대여 판매정책은 제품사용 후 반품을 하는 리스크도 분명 있지만 그만큼 제품에 대한 성능에 자신이 있기 때문에 추진하게 됐으며 초기 반응도 매우 좋은 편”이라고 밝혔다.
한편, 골전도 청음기를 대여 구매코자 하면 하닉스테크 홈페이지와 전화 1544-8391를 통해 구매상담이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