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청북도 경제부지사, 한국바이오협회 방문

2014-05-16     의약뉴스 최원석 기자

충청북도 설문식 경제부지사가 16일(금) 한국바이오협회(회장 배은희)를 방문하여 황광구 부회장과 대담을 나눴다.

이 자리에서 설문식 경제부지사는 성공적인 2014 오송국제바이오산업 엑스포에서 바이오산업의 코어로서 한국바이오협회의 역할의 중요성을 강조하고 보다 적극적으로 2014 오송바이오산업엑스 포의 홍보와 기업 유치를 위한 노력을 요청했다.

설문식 경제부지사는 “충청북도는 2002년 오송국제바이오엑스포를 성공적으로 개최해 바이오 충북의 이미지를 확립했고, 오송생명과학 단지를 조성함으로 바이오산업 육성의 전기를 마련하였다. 이를 밑바탕으로 2014 오송국제바이오산업 엑스포 행사를 성공적으로 개최해 세계 속의 오송으로서의 자리를 잡아갈 것”이라고 말했다.

이에 황광구 부회장은 “바이오산업에 관심이 많아지는 요즘, 협회 또한 성공적인 2014 오송국제바이오산업 엑스포 행사를 위하여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이며, 이번 행사를 통하여 국내 바이오산업을 세계적으로 알릴 수 있는 기회를 만들어야 한다”고 강조하였다.

설문식 경제부지사는 한국바이오협회 뿐만 아니라 한국제약협회등 바이오·제약과 관련된 협회와 기업체를 직접 방문하여 2014 오송국제바이오산업 엑스포에 대한 홍보와 협조를 요청하고 있다.

한편, 2014 오송국제바이오산업 엑스포는 9월 29일부터 10월 12일까지 17일간 오송생명과학단지 내에서 개최할 예정이다. “생명, 아름다움을 여는 비밀“을 주제로 바이오산업 메카, 충북 오송에서 생명의 비밀을 밝혀내고 새롭게 도약하는 바이오산업을 상징적으로 표현하고 있다.

이 행사를 위해서 한국바이오협회는 2014 오송국제바이오산업 엑스포 조직위원회의 자문위원으로 활동하고 있고, 2014 오송국제바이오산업 엑스포 행사기간에 한국제약협회와 공동으로 바이오의약품 포럼을 준비하고 있으며, 단독으로 우수기술 경진대회를 실시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