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진제약, 고혈압치료제 케이디핀 지속정 출시
1일 1회 요법, 안전하고 우수한 혈압강하효과
2004-07-20 의약뉴스
케이디핀 지속정은 세동맥평활근에 선택성이 높은 칼슘길항제인 펠로디핀 5mg을 주성분으로 하는 고혈압치료제로서 치료용량에서 심근 수축력, 정맥 평활근 및 교감신경성 혈관운동조절에 직접적인 영향을 미치지 않는 안전하고 우수한 혈압강하효과를 나타내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또한, 케이디핀 지속정은 증상의 정도와 상관없이 모든 정도의 고혈압에 유효하며, 당뇨병, 협심증, 심부전, 고지혈증 등 고혈압에 동반되는 심혈관계 질환에도 유용한 개선효과를 나타낸다.
특히 케이디핀 지속정은 독일의 스타다 사와 기술제휴를 통해 우수한 지속정 제제기술을 도입하여, 1일 1회 투여로 24시간 동안 지속적이고 안정적인 혈압강하 효과를 나타내며 복용이 간편하고 안전성을 극대화시킨 제제이다.
따라서 기립성저혈압과 말초부종 등의 부작용 발현가능성이 타 칼슘 길항제에 비해 적으며, 단독요법뿐 만 아니라 β-차단제, 이뇨제 등과 병용요법으로도 투여가 가능하다.
삼진제약은 케이디핀 지속정 출시와 더불어 단계적으로 순환기계 약품을 출시하여 우수한 제품군을 형성함으로써 회사의 주력제품군으로 육성할 계획이며, 노령화와 삶의 질 향상을 추구하는 고객의 욕구에 부응할 수 있도록 다양한 신제품을 출시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제품의 포장단위는 100정으로 보험약가는 정당 563원이다.
의약뉴스 이현정 기자(snicky@newsmp.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