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dex 아시아지역조정위원회 회의 홈페이지 운영

2004-07-15     의약뉴스
식품의약품안전청은 우리나라에서 처음으로 개최되는 제14차 Codex 아시아지역조정위원회(CCASIA) 회의에 대한 대국민 홍보와 제외국 관련자 참석을 유도하기 위하여 CCASIA 홈페이지(www.ccasia.go.kr)를 국·영문으로 구축하여 운영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CCASIA 홈페이지의 컨텐츠는 Codex 개요 및 간행물, 제14차 CCASIA 행사개요, 일정, 숙박, 수송, 비자 등의 정보로 구성되었다.

식약청은 CCASIA 홈페이지를 통하여 회의 정보 및 자료, 등록업무 등을 대국민과 제외국 관련자에게 빠르고 신속하게 제공할 수 있어 회의준비를 보다 효율적으로 준비할 수 있고 홍보를 극대화 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통상 CODEX라고 부르는 국제식품규격위원회(Codex Alimentarius Commission)는 FAO/WHO 합동식품규격프로그램으로 설립된 기구로써 국제 식품안전 및 기준·규격의 핵심의제를 논의하는 세계에서 가장 권위 있는 정부간 기구(Intergovernmental body)로 우리나라는 1971년부터 CODEX에 가입하여 활동하고 있다.

CODEX 아시아지역조정위원회란 아시아지역내의 관심식품에대한 기준·규격을 설정하고 식품의 위생관리제도에 대한 국가간 정보교환의 장이다.

금번 회의는 2004년 9월 6일부터 5일간 제주도 롯데호텔에서 개최될 예정이며 동 회의에 아시아 21개국 회원국 대표 70여명, UN기구 및 비정부단체 대표 40여명, 국내외 관계자 80여명 등 약 200여명이 참석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식약청은 우리나라에서 최초로 CCASIA 회의를 개최하게 되어 식품안전분야에 있어서 우리나라의 식품안전활동을 국내·외적으로 소개하고 국제식품규격 설정과정에 주도적 역할을 수행하는 등 국제적으로 한국의 위상을 높일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의약뉴스 이창민 기자(mpman@newsmp.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