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약청 ‘KFDA GLP Training’ 인기
2004-07-13 의약뉴스
식약청은 접수마감일인 7일까지 171명이 접수되어 기본적으로 각 기관별 1명을 선정하고 2004년 현재 GLP 기관으로 지정받은 기관에서 2-3명을 추가로 선정하여 최종 100명의 참가자를 결정했다고 밝혔다.
아울러 앞으로 계속적으로 GLP 교육프로그램을 개설하여 많은 분들에게 많은 기회를 제공하도록 하겠다고 설명했다.
이번 트레이닝은 국내 비임상시험기관이 OECD 수준의 GLP 기준에 따라 시험을 실시하고 시험결과가 국제적으로 인정받을 수 있도록 GLP 운영 및 실사의 실무정보를 제공하고자 하는 목적으로 시행되는 것이다.
주관부서는 식약청 의약품안전국과 의약품평가부로 참가비는 없으나, 참가신청자는 반드시 전과정을 참석하여야 하며, 교육 이수자에 한하여 식품의약품안전청장이 발급하는 수료증을 수여한다.
식약청은 지난 달 모집공고시 사전 신청자에 한하며, 신청자가 예상 인원(100명)을 초과시 각 기관 및 부서별로 인원이 조정될 수 있다고 밝힌바 있다.
교육 대상자는 GLP 기관 및 일반 연구기관 실무자(시험담당자, QA 담당자 등)로, 교육기간 중 GLP 전반에 대해서 시험(객관식)이 있을 예정이며, 시험결과 및 분임토의 참여도 등에 따라 우수참가자 시상이 있다.
식약청은 “GLP 관련 자료집이 식약청 홈페이지(www.kfda.go.kr→하단의 식약청 기타업무 바로가기→GLP→GLP 자료집)에 있으니 참고하기 바란다”며 “비임상시험관리기준 해설서 등은 미리 출력해 지참하면 많은 도움이 될 것”이라고 밝혔다.
의약뉴스 이창민 기자(mpman@newsmp.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