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협, '엄마젖 최고!' 인터넷 홍보

시·플래시·만화 공모전, 삼행시 짓기, 설문조사 실시

2004-05-17     의약뉴스
대한가족보건복지협회(회장 이시백)는 보건복지부와 함께 차세대 건강한 국민의 확보와 인구자질향상을 위하여 다양한 '엄마젖 먹이기' 홍보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가협은 이 사업의 일환으로 17일부터 6월 16일까지 한달간 인터넷 포털사이트 다음(www.daum.net)을 통해 엄마젖 먹이기 배너광고를 비롯해 엄마젖 최고! 작품공모전 , '엄마젖'으로 삼행시 짓기, 엄마젖 먹이기 관련 설문조사를 실시한다.

이번 광고는 다음에 있는 여성, 만화/애니메이션, 컴퓨터, 생활 관련 카페를 중심으로 집행될 예정이며, 대한가족보건복지협회가 운영하는 엄마젖 최고! 상담 홈페이지 www.mom-baby.org 에서도 동시에 이루어진다.

가협 관계자는 "이번 홍보를 통해 엄마젖에 대한 관심을 높이고, 엄마젖 먹이기 공모전과 이벤트에 많은 시민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또한 "엄마젖 설문조사의 결과를 분석해 엄마젖 홍보사업에 활용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대한가족보건복지협회는 보건복지부 국민건강증진 사업의 일환으로 1999년부터 엄마젖 먹이기 사업을 적극적으로 추진해오고 있다. 특히 "엄마젖 최고!"와 관련해, 사진/포스터/노랫말/수기 공모전, TV-CF 방영, 엄마젖 먹이기 증진 간담회, 달력제작 등 다양한 사업을 전개하고 있다.

또한 세계모유수유주간에는 임신부들을 대상으로 교육, 문화제 등을 개최해 많은 호응을 얻고 있다.

의약뉴스 이현정 기자(snicky@newsmp.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