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보트, 의료기 회사 잇따라 '인수'
백내장 레이저 수술과...스텐트 제품 매입
2013-07-16 의약뉴스 이한기 기자
애보트가 옵티메디카 코퍼레이션(OptiMedica Corp)을 인수해 레이저 백내장 수술 사업에 뛰어들었다.
매입 금액으로는 먼저 현금 2억 5000만 달러를 지불하고 특정 개발, 규제, 판매 단계들을 달성했을 때 성과금으로 1억 5000만 달러를 추가 지급할 예정이다.
옵테메디카가 보유한 카탈리스 레이저 시스템은 미국과 유럽에서 수정체를 제거하는 수술로 승인받았다.
애보트 측은 대부분의 의사들이 백내장 수술을 손으로 하는데 카탈리스 시스템은 일부의 수동 절차들을 컴퓨터에 의한 기술로 대체할 수 있게 한다고 강조했다.
백내장 수술은 세계적으로 1년에 2200만 건이 발생하는 것으로 추정되고 있다. 애보트는 이미 수술 후 수정체를 대체하는 렌즈 등 백내장 수술 및 관리와 관련된 제품들을 보유해 판매하고 있다.
또한 이 계약과는 별개로 회사 측은 Idev Technologies와 이 회사가 보유한 Supera Veritas이라는 나이티놀 스텐트 시스템을 매입하기 위해 3억 1000만 달러를 지출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이 제품은 유럽에서 말초동맥질환에 의한 다리 혈관의 폐색을 치료하는데 승인받았으며 미국에서는 쓸개관 폐쇄를 치료하기 위한 용도로만 승인받았다.
애보트는 전문의약품 사업이 애브비로 분할되면서 현재는 의료기기, 영양제품, 제네릭 의약품 등에 주력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