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유, 알러지성 코질환의 예방과 치료 좌담회 가져
피지오머 약국 품목으로 추천
2004-04-23 의약뉴스
이날 좌담회에서는 경희대 조중생 좌장은 알러지성 코질환에 대한 주제 발표를 통해 알러지성 코질환의 원인과 치료 방법 등에 대해 소개했으며 유유의 피지오머가 코수술 환자의 치료에 좋다고 소개했다.
또한 조중생 박사는 코 알러지 유병율은 세계적으로는 15%~20%이고 코 알러지 환자 중 40%가 소아이며 한국은 유병율이 35% 정도로 부모 모두가 코알러지 환자이면 자녀의 75%가 코알러지 유전이 되고 부모 중 한쪽이 코 알러지 환자이면 자녀의 50%정도가 코 알러지 유전이 된다고 밝혔다.
특히 소아의 코 알러지환자는 코 세척이 무엇보다 중요하다고 밝혔다.
최병철 소장은 유유의 비강세척제 피지오머의 약리작용과 마케팅에 대한 발표를 통해 올해들어 약국을 통해 확산판매하고 있는 피지오머는 단순한 생리식염수보다는 100% 천연해수를 등장멸균시켜 만들어 효과적이고 안전해 약사와 소비자에게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고 말하고 약국에서 노약자와 코 질환을 가진 환자들을 위한 가정상비약으로 구비해야 할 제품으로 추천하기 좋다고 말했다.
이어 정재욱 회장, 이정헌 회장, 조순분회장의 건강관리와 비강관리를 위한 복약지도등에 주제발표가 있었는데 코 수술후 환자들이 장기간 사용해도 안전하고 효과적인 피지오머를 추천하면서 천연 제품에 콧속 건강상태를 유지해 각종 질환을 예방하기 위해서 비강세척제의 활용에 약사들이 관심과 약국경영에 활용해야 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날 유유 강승안 사장은 인사말을 통해 국민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해 노력해 온 유유가100% 바닷물로 만든 안전하고 효과적인 비강세척제 피지오머를 약국을 통해 확산 판매하고 있는데 약사들의 약국경영에 도움되고 소비자에게 좀더 가까이 소개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유유는 약국 전담 영업사원을 운영하고 과학적인 시스템과 디테일로 약사와 소비자에게 좀더 가까이 다가가는 마케팅 전략을 전개해 나갈 방침이다.
의약뉴스 이현정 기자(snicky@newsmp.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