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76975 2077203
최종편집 2024-05-27 17:59 (월)
한일병원 진료 협력 병의원 간담회 개최
상태바
한일병원 진료 협력 병의원 간담회 개최
  • 의약뉴스
  • 승인 2004.03.11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병의원들간 상견례, 건의 사항 논의
의료법인 한전의료재단 한일병원(원장 나종득) 진료협력센터는 10일 병원 2층 대강당에서 협력 병의원간의 유대 강화 및 교류 활성화를 도모하기 위해 인근 협력 병의원 원장 50여명을 초청해 간담회를 가졌다.

안경주 진료협력센터장의 개회사로 시작된 이번 간담회는 나종득 한일병원장 인사말, 병원 홍보 영상물 상영, 조기 암 검진장비 PET/CT 소개 및 설명, 협력 병의원 사례발표 등의 순으로 진행되었다.

나종득 한일병원장은 인사말을 통해 위탁검사의 원활한 의뢰와 신속하고 정확한 회신체계를 확립하여 협력 병의원들과 더불어 공존하고 함께 발전하는 진료체제를 만들기 위해 각 병의원 원장과의 공조를 강조했다.

또한 이수현(이수현 내과 원장, 도봉구 의사회 회장) 원장은 답례사를 통해 어려운 의료 환경 속에서도 지역 주민들의 건강 증진에 힘쓰고 있는 도봉, 강북지역 병의원 원장들의 노고에 감사드리고 간담회를 통해 서로간의 의견을 나눌 수 있게 자리를 마련해주고 원활한 협력 병의원 체계 확립에 노력하고 있는 한일병원 진료협력센터에 감사를 드린다고 말했다.

이번 간담회에서는 협력 병의원들간의 상견례와 더불어 건의 사항을 논의하는 자리가 마련되었으며 병원측은 이날 논의된 건의 사항들을 적극적으로 수렴하여 개선해 나갈 방침이라고 밝혔다.

한편 한일병원은 현재 150여개의 병의원과 협력관계를 체결하고 있으며 진료 협력센터를 경유한 환자의 경우 접수 및 수납 절차를 간소화하고 의뢰한 병원에는 검사결과를 신속히 통보해 주는 등 협력병원과 환자들에게 편의를 제공하고 있으며 지속적으로 협력 병의원 대상을 늘려가고 있다.

의약뉴스 이현정 기자(snicky@newsmp.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