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76975 2077203
최종편집 2025-07-19 06:01 (토)
빠진 단백질로 정자치료 불임에 도움
상태바
빠진 단백질로 정자치료 불임에 도움
  • 의약뉴스 이현정 기자
  • 승인 2012.09.24 06: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몇몇 형태의 남성 불임이 빠진 단백질로 치료되어지는 것이 가능할 수 있다고 카디프 대학 연구진이 최근 밝혔다.

정자는 배아 발달에 필요한 과정들을 야기하기 위해 수정되는 동안 난자에 'PLC-zeta (PLCz)'로 알려져 있는 이 필수적인 단백질을 이동시킨다.

실험실 연구에서 연구진은 유효한 인간 PLCz를 준비할 수 있었다. 연구진은 결함이 있는 단백질을 가진 정자에 PLCz를 더하는 것이 수정을 위해 가능할 수 있음을 발견했다.

연구진은 이것은 성공적인 임신 가능성을 현저히 증가시킬 수 있다고 전했다.

또, "일부 남성들이 정자가 난자를 활성화시키지 못해 불임이라는 사실을 알고 있다. 이들의 정자가 난자와 결합되더라도, 아무일도 일어나지 않는다. 이 같은 정자는 임신이 되는데 있어서 다음 단계를 야기하는데 필수적인 적절한 기능성 버전의 PLCz가 부족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연구진은 "이 같은 연구진의 방법들은 연구실 실험으로 제한되어 있었으며, 동일한 방법으로 불임 클리닉에서는 성공하지 않을 수 있다. 이번 연구 결과들은 몇몇 형태의 불임이 있는 남성들에 대한 새로운 치료 방법 개발을 이끌어 낼 수 있을 것이다"라고 말했다.

이 연구 보고서는 'Fertility and Sterility' 온라인판에 게재되어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