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76975 2077203
최종편집 2025-07-19 06:01 (토)
화이자, 센트룸 소송 위협 대처 '방법은'
상태바
화이자, 센트룸 소송 위협 대처 '방법은'
  • 의약뉴스 이현정 기자
  • 승인 2012.07.07 08: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유방과 결장 건강 관련...라벨 제거 노력

화이자가 과대 광고로 고발된 후, 자사의 인기있는 센트룸(Centrum) 비타민 제품군의 라벨에서 '유방 건강'과 '결장 건강'에 대한 주장을 제거하고 있다고 ABC 뉴스가 최근 보도했다.

이 같은 움직임은 소비자 단체인 CSPI(Center for Science in the Public Interest)가 화이자에 대해 소송하겠다고 위협한 후 나타났다. CSPI는 "유방과 결장 건강에 대한 이러한 주장은 이 보충제가 유방암과 결장암을 막아준다는 것을 암시했다. 질환 예방 주장은 보충제 제조사들이 법적으로 할 수 없다"고 말했다.

또, "보충제 제조사들은 소비자들이 이러한 약들이 암을 막는데 도움을 줄 수 있다고 생각하도록 오도해서는 안 된다"고 덧붙였다.

화이자사는 CSPI에 동의하지 않지만, 이러한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라벨 표현을 바꿀 것이라고 전했다.

또, 화이자는 심장 건강과 이 비타민이 에너지를 상승시킨다는 개념을 나타낸 센트룸 라벨의 표현도 변경할 것이라고 발표했다.

센트룸 라벨은 심장 건강 표현과 함께 이 보충제가 콜레스테롤 저하제에 대한 대체약이 아니라는 관련 정보를 싣을 것이며, 추가적인 언어로 이 약이 에너지를 상승시키지 않는다는 점을 명확하게 할 것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