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76975 2077203
최종편집 2024-04-25 06:37 (목)
을지대, '아름다운 직장문화 만들기' 운동 실시
상태바
을지대, '아름다운 직장문화 만들기' 운동 실시
  • 의약뉴스
  • 승인 2004.02.05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마음을 움직이는 칭찬 한마디로 잠재능력 개발
을지대학병원(원장 李禎均)에서는 일의 결과만으로 평가하는 각박한 요즘의 사회풍토 속에서 직장 동료 간에 서로 좋은 점을 발견하여 칭찬하고 매사에 긍정적인 눈으로 평가하려는 '아름다운 직장문화 만들기' 운동이 최근 일고 있다.

이 운동은 직장내 구성원 모두가 긍정적인 사고를 갖고 서로간의 벽을 허무는 계기로 삼고자 올해 초 간호부에서 시작한 것으로, 주위의 반응이 좋아 전 직원을 대상으로 확대키로 한 것이다.

실제로 칭찬릴레이는 시작한지 얼마 되지 않았지만 일찌감치 병원 내에서 화제가 되면서 벌써부터 직장 분위기를 부드럽고 아름답게 만드는 윤활유의 역할을 함은 물론, 교직원들의 잠재능력을 개발하는 동력으로까지 작용하고 있다는 때 이른 평가마저 받고 있다.

이번 행사를 기획한 정남연 간호부장은 " '칭찬은 고래도 춤추게 한다'라는 책의 내용처럼 기대와 칭찬에 긍정적으로 반응하는 '피그말리온 효과(Pygmalion effect)'는 조직 구성원들의 숨은 능력을 개발하고 상호간의 우정을 다지는 촉매역할을 하는 것 같다"고 설명했다.

또, "을지대학병원(둔산) 개원을 앞두고 지난해부터 실시해온 친절교육 및 직무교육 등 '성숙한 직장문화 만들기' 운동의 일환으로, 이 칭찬릴레이를 전 직원이 칭찬을 받게되는 날까지 계속 이어나갈 계획"이라고 포부를 밝혔다.



의약뉴스 이현정 기자(snicky@newsmp.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