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76975 2077203
최종편집 2024-04-19 07:46 (금)
가협, 모유수유 홍보 및 교육용 비디오 제작
상태바
가협, 모유수유 홍보 및 교육용 비디오 제작
  • 의약뉴스
  • 승인 2004.01.20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엄마젖은 사랑입니다'
2003년부터 엄마젖 먹이기 캠페인을 함께 하고 있는 대한가족보건복지협회(회장 이시백)와 대한소아과학회(회장 이근)는 모유수유 홍보와 교육을 위한 비디오 '엄마젖은 사랑입니다'(상영시간 20분, 보급가 15,000원)를 제작해 판매한다.

이번 교육용 비디오는 소아과 전문의들이 일선에서 많이 받았던 상담 사례를 중심으로 모유수유 중 생길 수 있는 궁금증과 문제점에 대해 전문적이고 구체적인 해결방법을 제시한다.

특히 모유를 잘나오게 하는 방법, 유방울혈, 유두통증, 유두혼란시 수유를 계속하는 방법을 비롯해 모유수유를 할 수 없다고 잘못 알려진 제왕절개, 감기약 복용, 신생아 황달, 쌍둥이, 유선염 등의 대처방법 등을 Q&A 방식으로 꼼꼼하게 집어주어 모유수유를 준비하는 산모나, 임산부교육을 실시하는 단체, 산후조리원, 산부인과, 소아과 등 모유수유를 권장하는 기관에서 교육이나 홍보용으로 활용도가 높을것으로 기대된다.

비디오 제작에는 엄마젖 최고! 상담사이트(www.mom-baby.org)에서 상담을 맡고 있는 이하백(한양대병원 소아과), 김남수(한양대학교 소아과), 이근(이화여대 동대문병원 소아과), 하정훈(하정훈 소아과), 서정완(이화여대 목동병원 소아과), 동은실(동심 소아과의원), 신손문(삼성제일병원 소아과), 김경아(삼성제일병원 소아과), 배선환(을지대학병원 소아과), 심재건(늘푸른 소아과), 성인경(가톨릭병원 소아과)등 소아과 전문의가 참여했다.

가협은 1999년도부터 보건복지부 국민건강증진사업의 일환으로 엄마젖 최고! 대국민 홍보사업을 추진하고 있으며, 2003년도에는 소아과 전문의의 자문을 받아 상담사이트 www.mom-baby.org를 운영하고 있다.

또한 협회는 '아기의 첫권리, 엄마젖!'교육용 비디오에 이어 이번 '엄마젖은 사랑입니다' 제작에 참여해 함께 보급할 예정이다.



의약뉴스 이현정 기자(snicky@newsmp.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