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76975 2077203
최종편집 2024-04-20 06:03 (토)
가협, '성교육 이론과 실제' 발간
상태바
가협, '성교육 이론과 실제' 발간
  • 의약뉴스
  • 승인 2004.01.08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종합적인 성교육, 성상담 위해
대한가족보건복지협회(회장 이시백)는 성교육·성상담 일반연수, 교원연수, 공무원연수에서 활용되었던 교재들을 한데 묶어 보다 종합적인 성교육·성상담을 위한 '성교육 이론과 실제'를 서울대학교 출판부를 통해 발간했다.

이 도서는 성교육을 보다 효율적이며 양성평등하게 가르칠 수 있는 내용들로, 특히 성교육과 상담을 통해 성문제를 해결하고자 애쓰는 일선 지도자 및 교육자들이 반드시 숙지해야 할 성의 개념과 인간발달, 생식보건과 청소년 성교육, 양성평등 의식과 성교육, 성과 법률, 성교육과 성상담, 남녀 생식기의 구조와 기능 및 성건강 등의 중요한 내용들이 일목 요연하게 정리되어 있다.

또한, 서울대학교 보건대학원 이시백 교수 외 강지원(법률사무소 청지 대표변호사), 임은미(전주대학교 국제상담대학원 교수), 신경아(한국양성평등교육진흥원 책임교수), 장윤경(한국성폭력상담소 자문위원), 최정복(한국인성개발원 강원도지부 부지부장), 김세철(중앙대학교 의과대학 비뇨기과 교수), 이임순(순천향대학교 의과대학 산부인과 교수) 등 성교육의 이론과 경험을 함께 갖춘 전문가가 집필진으로 참여했다.

서울대학교 보건대학원 이시백 교수는 "전통적인 성가치관으로 성교육의 중요성이 외면 당해 성교육에 대한 자료 개발이 미흡한 현실"을 지적하며, "건전한 성의식을 가지고, 양성평등을 실현하기 위해 성교육의 책임을 수행하고 있는 교육자에게 필요한 성상담의 이론과 실제를 체계적으로 터득할 수 있도록 본 교제를 편찬하게 되었다"고 밝혔다.

협회는 이 도서가 일선 현장에서 성교육을 담당하고 있는 교육자들의 필독도서가 될 것이며, 건전한 성의 새로운 가치관을 형성하는 성교육 지침서로서의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한다.

'성교육 이론과 실제'의 판매가는 15,000원이며, 협회 홈페이지(교육자료)에서 구입할 수 있다.

대한가족보건복지협회 교육훈련원은 1994년부터 학교 청소년 성교육/성상담 교원 연수기관으로 지정을 받아 매년 교원 연수를 실시하고 있으며, 특히 2002년 서울특별시 교육청에서 실시한 특수분야연수기관 평가에서는 우량기관(A등급기관) 등급을 받아 성교육 전문가 교육 우수기관으로 인정받고 있다.



의약뉴스 이현정 기자(snicky@newsmp.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