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76975 2077203
최종편집 2024-04-19 17:22 (금)
국제, 천식치료제 원스에어정, 츄정 발매
상태바
국제, 천식치료제 원스에어정, 츄정 발매
  • 의약뉴스 송재훈 기자
  • 승인 2012.01.09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제약품(대표이사 나종훈)은 천식 및 알레르기성 비염 치료제 원스에어정10mg, 원스에어츄정5mg&4mg 3품목을 발매했다고 6일 전해왔다.

사측에 따르면, 원스에어정 및 츄정은 하기도 및 상기도에서 중요한 염증 매개체인 류코트리엔 수용체를 길항하여 천식 및 알레르기성 비염 증상을 개선시켜 준다.

특히 원스에어정 및 츄정의 주성분인 몬테루카스트는는 현재 국내 시판중인 동일한 기전으로 작용하는 성분(leukotriene receptor antagonist) 중 유일하게 하루에 한 번 복용하는 약물로 환자 만족도 및 내약성이 우수하다는 것이 사측의 설명이다.

또한, 원스에어정 및 츄정의 주성분인 몬테루카스트 성인 뿐만 아니라 소아에서도 안전성 및 유효성이 입증되어 유소아에서도 광범위하게 처방이 가능하고, 기구를 사용하는 다른 천식 치료제에 비해 간편하게 사용할 수 있다. 

국제약품은 "원스에어정 및 츄정은 유럽에서 제조되어 완제 수입하는 품목으로, 품질에 있어서 타 제품에 비해 차별화된 경쟁력을 갖추고 있다."고 강조했다. 

현재 국내 시판중인 류코트리엔 수용체 길항제로인 몬테루카스트와 프란루카스트, 자피루카스트 제제들은 780억대 시장을 형성하고 있으며, 그 중에서 몬테루카스트가 550억대로 가장 큰 시장을 형성하고 있다. (UBIST data)

한편, 국제약품은 우수한 품질 및 복용 편리성을 장점으로 한 경쟁력을 바탕으로 하여 매출을 향상시킬 계획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