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76975 2077203
최종편집 2025-07-19 06:01 (토)
동화약품, '잇몸 건강강좌’ 성료
상태바
동화약품, '잇몸 건강강좌’ 성료
  • 의약뉴스 송재훈 기자
  • 승인 2011.10.31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희대학교 치과병원(원장: 우이형)이 주관하고, 동화약품(회장: 윤도준)이 후원한 ‘잇몸愛 캠페인’ 잇몸 건강 강좌가 백여명이 넘는 일반 참가자들의 열띤 호응 속에 지난 28일 오후 2시 경희대학교 치과병원 강당에서 개최됐다.

동화약품이 잇몸 건강 증진을 위해 기획한 ‘잇몸愛 캠페인’의 일환인 이번 강좌에서 구강 전문의인 경희대학교 치과병원 홍정표 교수가 잇몸 및 구강 질환의 실태와 잇몸 건강을 위한 다양한 치료법에 대해 강의했다.

강의 후에는 대한 하모니카협회의 특별 연주 공연이 이어져 참석자의 큰 호응을 얻었다. 하모니카 연주는 스트레스 완화와 코골이 방지 등으로 구강 건강에 도움이 되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동화약품 관계자는 “잇몸 건강은 전신 건강의 거울로 잇몸질환으로 다른 질환이 악화되거나, 건강이 나빠지면 잇몸에 이상이 생길 수 있는 만큼 평소 세심한 관리가 필요하다.”면서 “잇몸愛 캠페인 전개로 잇몸질환에 대한 관심을 높이고, 올바른 잇몸 관리법을 전파해 나갈 예정”이라고 밝혔다.

단일 질환 환자 수 1위인 잇몸질환은 환자 수만 1,300만 명 이상이다. 중장년층 이상에서 흔히 발생하는 질환으로 알고 있지만, 최근에는 젊은 연령층에서도 흔히 발생해 평생 관리가 필요한 질환으로 꼽히고 있다.

‘잇몸愛 캠페인’을 진행하는 동화약품은 지난 7월 잇몸치료와 양치를 한 번에 할 수 있는 스마트한 잇몸 치료제 ‘잇치’를 출시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