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추석 이후 명절 기간 동안 쌓인 주부들의 스트레스를 풀어주고, 올바른 관절 관리 정보를 제공하기 위한 특별한 자리가 마련됐다.
태평양제약은 지난 26일, 논현동 임페리얼팰리스호텔에서 주부 관절 건강 클래스 ‘케토톱과 함께하는 주부 행복 관절 충전소’를 개최했다고 전해왔다.
이 자리에는 대한민국 대표 워킹맘 개그우먼 김지선, 간고등어 코치로 잘 알려진 최성조와 서울보라매병원 한혁수 교수가 함께 했으며, 추첨을 통해 당첨된 주부 50여명이 참석했다.
또한 이 자리에서 최성조 코치는 주부들의 관절 건강에 도움이 되고, 별다른 운동기구 없이도 생활 속에서 쉽게 실천할 수 있는 부위별 스트레칭법을 선보였다.
이날 선보인 ‘3스텝(STEP), 3스트레칭(STRECHING)’은 각기 무릎, 어깨 및 경추, 골반 및 고관절 스트레칭에 효과적인 동작들로 구성됐다.
최 코치는 “젊은 주부들도 고된 가사와 직장 업무로 관절에 무리가 오기 쉬운 반면 젊다는 이유로 관리에 소홀하기 쉽다.”며 “관절 질환은 초기 관리가 중요한 만큼 생활 속에서 바로 바로 관절 피로를 풀어주는 것이 중요하다.”고 말했다.
이와 함께 개그우먼 김지선은 ‘나의 충전 스토리’ 프로그램을 통해 대한민국 대표 워킹맘으로서 즐거운 양육과 가정생활을 위한 조언과 함께 일상 에피소드, 자기 관리 노하우 등을 공유 했다.
서울보라매병원 한혁수 교수는 생활 속 관절 관리를 위한 ‘관절 충전법’ 강연을 통해 주부들의 관절 관리의 중요성과 목, 어깨, 허리 등 각각의 관절 부위별 관리 팁을 제공했다.
태평양제약 케토톱 관계자는 “늦은 시간까지 진행된 주부 행복 관절 충전소 행사에 적극적으로 호응해주시고 참여해 주신 주부님들께 감사 드린다.”며 “앞으로도 주부 행복 관절 충전소를 통해 주부들의 스트레스 해소와 관절 관리 팁을 제공하는 자리를 마련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2차 주부 행복 관절 충전소는 김장철 기간 쌓인 스트레스를 풀어주기 위해 11월 초순 경에 진행될 예정이다